그리스 로마 신화 4 : 올림포스 십이 신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만화하면 마법천자문이죠!

마법천자문을 만든 아울북에서 만화로 읽는 초등인문학 그리스 로마신화만들었어요.

만화로 되어있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을수 있어요.

재미난 신화의 세상으로 들어가 볼까요!

1권에서 3권은 제우스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었어요.

아무래도 신화의 가장 큰 인물은 신들의 신 제우스겠죠.

제우스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통해서 주변인물들도 소개되고 올림포스 신전의 모습을 갖춰가는 이야기 진행되고 있어요.

드디어 4권 [올림포스 십이 신] 에서는 제우스와 함께하는 십이 신. 완전체의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앞서 3권까지의 표지는 주로 제우스가 가장 먼저 보였는데, 4권에서는 다른 인물이 더 잘 보이죠.

 

앞에 칼을 들고 있는 이는 누구일까요?

등장인물 소개에서 바로 알 수있어요.

제우스의 두 아이들이 크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4권의 가장 큰 이야기는 바로 제우스 두 아이의 이야기예요.

제우스와 헤라 사이의 첫째아들이지만 못생겼다는 이유로 헤라에게 버림을 받은

헤파이스토스

홀로 외딴섬 지하에서 대장장이가 되어있어요.

부모에 대한 원망이 얼마나 클까요!

두둥!

헤라가 그리도 원하던 멋진 아들 아레스.

제우스의 용맹함과 힘. 그리고 급한 성격까지 고스란히 닮았어요.

오늘은 아레스의 탄생을 축하하는 자리예요.

버려진 아이는 지하에서 괴로워하고 있는데 말이죠.  

제우스의 두아이인 헤파이스토스와 아레스

결코 친하게 지낼수 없는 형제들이예요.

그들을 이용해서 제우스와 맞서려는 세력들이 있어요.

제우스가 무사할 수 있을까요?

또한 제우스의 두 아이들에게 어떤 앞날이 펼쳐질까요?

궁금한것이 많아요.

 

그리고 어떻게 올림포스의 열두 신들이 결정이 되는지 그 과정을 하나하나 짚어보는것도 재미있어요.

오! 열두신에는 헤파이스토스와 아레스도 있네요.

어떻게 열두신이 되었는지는 책으로 만나봐요.

 

부모입장인 나는 제우스의 좀 다르게 만나게 되었어요.

그저 신들의 왕! 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어느자식 하나 아프지 않게 배려하는 모습이 색다르게 다가왔어요.

부모라는 자리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야기를 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어쩌면 신화는 아이들만 보는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있어요.

사실 제가 그랬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현재 부모인 나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초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같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집에서 책을 찾을수가 없어서 한참을 찾았더니, 세상에 울 아이가 학교에 가지고 갔더라구요.

친구들과 같이 봤다고 해요.

학교도서관에서는 다른 책을 보면 좋겠는데 굳이 다시 그리스로마신화를 꺼내서 보내요. 

여자아이라서 그런지 아프로디테에게 관심이 많더라구요.

제우스가 너무 했다고 말이죠.

어떻게 선택지를 그렇게만 주는지 너무했다고 한참을 이야기했어요.

울 아이에게 제우스 미운털이 박히고 말았네요^^

 

그리스로마신화에는 많은 인물이 등장해요.

그들의 대화를 보면서 상대의 마음을 읽는 연습이 되는것 같아요.

읽을때마다 다른 인물이 되어서 다양한 인물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연습 말이예요.

맨처음 읽을때는 헤파이스토스가 되어서 읽더니,

그 다음에는 아프로디테가 되더라구요.

글로만 되어있는게 아니라 인물들이 있고 대화가 있어서 더 재미있게 몰입하는것 같아요.

 

책의 뒷쪽에 그리스로마신화를 좀더 깊이있게 만나는 부분이 있어요.

가장 관심을 가지고 본 부분은 바로 올림포스 십이신을 다양하게 표현한 표를 열심히 보더라구요.

자기가 다른책에서 읽은 비너스가 아프로디테라는것을 처음 알았다고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이 표는 배경지식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신들의 이야기이지만 사람을 이해하고,

세계사적인 배경지식도 넓힐수 있는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 꼭 읽어보세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아울북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