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비행 아티비티 (Art + Activity)
알렉산드라 아르티모프스카 지음 / 보림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날씨가 점점 추워져서 야외놀이를 하기 힘들어져요.

집안에만 있자니 좀이 쑤시구요.

이럴때 딱 좋은 놀이감이 바로 책인것 같아요.

특히나 보림출판사의 환상적이 일러스트가 더해진다면 더 할나위가 없겠죠.

보림출판사의 미로놀이책 [미로비행]소개할께요.

일반 그림책보다는 사이즈가 커요.

거기다 거의 정사각형의 커다란 책이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준답니다.

늘 같은 크기의 책만 본다면 재미가 없겠죠. ​

미로 놀이책은 전에도 많이 봐 왔는데

제목이 조금 독특해요.

[미로비행]​

​주인공인듯한 아이가 아슬아슬한 길을 지나가고 있어요.

왜 저런곳을 지나가고 있을까요?

궁금증을 한가득 안고 책장을 넘겨요.

화려한 색은 아니지만 은근하게 눈길을 끄는 멋진 푸른빛을 쫒아서 여행을 시작해요.

커다란 책가득 펼쳐진 화면이 시원하게 느껴져요.

한쪽에는 비가 오기 시작하는데...

소년이 앙상한 나무 아래에 앉아있어요.

아무런 말도 하지않지만 말주머니를 통해서 그이 생각을 읽을 수 있죠.

아마도 이렇게 이야기를 하겠죠!

"도대체 우리 가족들은 모두다 어디로 간 거야!" 라고 말이죠.

처음에는 화가 나다가 점점 걱정을 하게 될것 같아요.

그런데...

그때 비가 오기시작해요.

저기 앙상한 나무에 뭐가 있나요?

잘 보이시나요?

종이학이 있네요. 그것도 하나!

갑자기 쏟아진 비를 피하려고 달려요.

나무에 잎이 조금만 있었더라도 그곳에 있을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어!

비를 피하려고 달리는데 표지판이 있네요.

땅아래로 표시가 되어있어요.

평상시라면 아마도 들어가지 않았겠지만. 지금은 비를 피해야하니 어쩔수가 없어요.

고민할 틈도 없이 표지판이 알려주는대로 들어가야겠죠.

표지판을 따라 들어가니 멋진 지하세계가 펼쳐져요.

그런데...

너무 복잡한 지하세계네요.

언뜻 보아서는 어디가 시작이고 출구인지도 잘 안보여요.

처음에는 왜 모두다 비슷한 색을 사용했을까?

조금더 선명한 색을 사용했다면 길 찾기가 쉬웠을텐데?

하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우리집 아이와 몇번을 하면서 알게되었어요.

선명한 색이였다면 금세 질렸을것 같아요.

그리고 눈도 많이 아프고 말이죠.

한톤 낮은 색이 기분을 차분하게 만들어주어서 급하지않게 천천히 길을 찾을 수있게 도와주었어요.

길을 찾으면서 주변도 돌아볼 여유도 가지게 해주고 말이죠.

뭐. 아이들은 우선 길 찾는것이 급하지만 같이 하는 어른이 주변을 조금 더 살펴보는 여유를 가져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주변을 둘러보다보면 별도 있고. 앞서 나무에서 봤던 종이학도 있고. 종이배. 종이비행기들도 보여요.

미로여행을 하면서 소년은 어떤 생각을 할까?

자신이 첫 페이지에서 생각하고 있던 가족들을 간절히 찾고 있지는 않을까?

과거 우리의 소원과 소망을 담아서 정성스럽게 종이학을 접던 추억이 되살아났어요.

그런 추억이 없는 아이와 미로여행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어요.

아이에게도 이루고 싶은 소망이 있다면 정성스럽게 종이학을 한번 접어보라고 말이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면서 미로를 빠져나갔어요.

이야! 드디어 가족들을 만나는구나!

기대를 가지고 다음 페이지를 넘겼는데...

(벌써 미로 여행이 끝나면 재미가 없죠. )

이렇게 다른 미로로 들어가게 되네요.

정말 복잡해보여서 처음에는 포기할까? 생각을 했는데

이왕 시작한 것이니 끝을 봐야겠죠.

그리고 이 소년이 가족들을 만날 수 있을지?

무슨 이유로 가족들과 헤어져 홀로 나무아래 있었는지 이유를 알고 싶었어요.

이 책속에는 이런 미로가 열개나 된답니다.

너무 복잡하다구요.

맨 뒷장에 미로의 답도 있어요.

답을 보기전에 우리아이는 모든 미로를 해결해서 뿌듯해 하긴 했지만 말이예요.

혼자서도 열심히 미로를 해결도 해보고.

다 풀고 나서는 큰소리로 같이 하자고 하더라구요.

아빠와 같이 앉아서도 풀어보면서 이런 곳이 있으면 어떻까?

이런 곳에서는 무엇을 할까?

도대체 이 아이의 가족들은 어디에 갔을까?

다양한 이야기를 하면서 재미난 시간을 보냈어요.

이 소년은 가족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궁금하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 미로를 하나하나 풀어보세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보림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황금날개 2017-11-06 11: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로찾기는 길 찾는 재미도 있지만 이렇게 이야기를 만드는 재미도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