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를 사로잡는 책쓰기 비밀 - 이야기로 배우는 책 쓰기의 모든 것
류대국.권병두 지음 / 북씽크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육아서가 가장 많고. 어느 순간부터는 자기계발서.

그것도 어느 시기가 지나니 소설에 눈이 갔다.

아이들보다 내가 더 많이 보는것 같다.

그림책에서 긴글책으로 넘어가니 아무래도 읽어주기보다는 서로 같이 앉아서 읽는 시간이 늘어간다.

그러다보니 내 손에 쉽게 잡히는것이 소설이였다.

고전소설들.

제목은 들어봤지만 읽지 않았던 책들 말이다.

책들을 열심히 읽다보니 어느순간 내 이야기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평생학습센터에서 동화작가 과정도 개설이 되었다.

얼른 등록을 해서 수업을 듣는데...

가벼운 마음에서 시작을 했는데 글을 쓴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였다.

그래도 하나하나 배우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다.

수업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니 선생님이 1인 출판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다.

아! 내 이름을 단 책을 만들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구나! 하는것을 알게 되었다.

쉽게는 내가 출판사를 만들어서 내 책을 만들 수는 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은 것은 아니다.

 

인간이라는 것이 자꾸 욕심이 생긴다.

스스로 만족할 수도 있지만 조금더 욕심을 내어서 내가 쓴글을 출판사에서 인정을 해준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욕심이 생겼다.

하지만 초보이고. 이제 글을 쓰려고 시작하는 입장에서 출판사를 두드리는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사실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점도 있다.

그런데 그 막막함을 해결해줄 책을 만났다.

북씽크의 [출판사를 사로잡는 책쓰기 비밀]

표지에 적힌 문구가 나의 마음을 확 사로잡았다.

 

이 책에는 출판사 사람들이

출간 계약을 맺고 싶어하는

원고의 비밀이 담겨 있다.

 

그리고 내용도 내가 꼭 필요한 내용들이였다.

단순하게 글을 썼으니 출판사 문을 두드려봐야겠다는 사람들이 꼭 읽어보길 바란다.

동화작가 선생님이 하신 이야기중에 중복되는 이야기도 있었다.

자신의 글만 쓰지말고 가깝게는 인터넷 서점의 카테고리라도 분석을 해보라고 말이다.

왜 그렇게 구분이 되어있고. 어떤 책들이 속해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출판이라는것도 사업이다.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라고 말이다.

책속에도 그런 이야기가 나온다.

하지만 저자가 혼자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니라 이야기 형식이다.

한편의 소설을 읽는 것 같다.

환타지 소설말이다.

 

나처럼 자신의 글을 써서 출판을 하고 싶어서 각 출판사에 메일을 보냈지만 돌아오는 답은

"귀하의 원고는 우리 출판사의 출간방향과 맞지 않아서......."

이런 답을 들었다.

출간방향이 어떻게 다르다는 것도 없이 그저 다르다는 말뿐이다.

우연히 들른 술집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준 사람에게 소개를 받은 강원도의 산골산장으로 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흥미로운 구성이다.

흔한 책들처럼 이것은 이렇게 해라! 하는 주입식이 아니라서 읽기는 쉬웠다.

한단계 한단계 과정을 거치면서 출판이라는것이 무엇인지를 알아가고 있다.

막연하게 내 이름으로 된 책을 가지고 싶다에서

아!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하는것을 조금은 알것 같다.

 

여기서 배운것을 꼭꼭 씹어 내것으로 만든 다음에 내가 쓴 글을 다시금 정리해봐야겠다.

출판사에 보냈을때 "우리 출판사의 출간방향과 맞지 않아서......"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기위해서 말이다.

 

자신의 책을 만져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북씽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