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누스와 루시 4 : 나도 생일 파티 할래 미누스와 루시 4
우테 크라우제 지음, 박지아 옮김 / 을파소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저학년까지의 아이들은 생일파티를 하고 싶어한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닐때는 원에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집에 친구들을 불러서 신나게들 놀고 싶어한다.

그 마음은 우리 아이들이나 공룡인 미누스나 마찬가지인것 같다.

미누스가 생일파티를 하게되었다.

그것도 7살 생일파티를 말이다.

그런데 표지를 보니 즐겁기만 한 파티는 아닌듯한데 도대체 무슨 일일까?

가만히 표지를 보니 미누스의 친구들이라면 목줄을 하고 있진 않을텐데?

미누스와 다른 공룡이 가득하네?

도대체 누구들일까?

사실 미누스와 루시 시리즈를 꾸준히 보아온 친구들이라면 표지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미누스 이웃들의 애완동물이라는것을 금방 눈치챘을것이다.

더이상 이야기하면 재미없으니까...

얼른 이야기속으로 들어가보자.

 

미누스와 루시 시리즈 4번째 이야기

[나도 생일파티 할래]

미누스의 7번째 생일을 맞아서 북적북적 파티준비로 바쁜 미누스 집이예요.

엄마가 맛있는 케잌도 만들어주시고 친구들도 와서 신나게 놀아요.

그런데...

제목이 슬픈 루시의 노래?

그러고보니 루시가 안 보이네요.

미누스는 친구들과 재미나게 놀고 친구들은 집으로 돌아가는데 말이죠.

 

혹시 이 시리즈를 처음 만나는 분들은 루시가 누군지 궁금하시죠?

루시는 미누스의 애완동물이예요.

그런데 공룡의 애완동물이 바로바로 사람이랍니다. ^^

거대한 공룡옆에 있으니 사람인 루시는 굉장히 작죠.

작은 바구니속에 들어가서 루시가 슬프게 생일 노래를 부르고 있어요.

미누스는 처음에는 자신의 생일을 축하해준다고 생각했어요.

왜 루시는 생일축하 노래를 슬프게 부르고 있을까요?

이유를 모르는 미누스는 루스의 마음을 알려고 부던히 노력을 해요.

이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 모습도 보이고.

아이들의 마음을 몰라서 헤매는 부모의 모습도 보이더라구요.

우리집 아이와 이 부분을 보면서 그런 이야기를 했어요.

마음속의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알수가 없다고 말이죠.

나의 마음속은 나만 아는것이라고 말이죠. ^^

이렇게 책을 통해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괜시리 큰소리가 날 수도 있으니 말이죠.

주변 이웃들의 도움으로 드디어 미누스는 루시의 마음을 알았어요.

루시도 생일파티를 하고 싶었던거예요.

그래서 같이 생일파티를 준비해요.

미누스의 마음이 너무 이쁘죠.

 

친구들에게 초대장도 만들었어요.

루시의 생일파티는 어떤 모습일까요?

미누스의 엄마는 케잌을 또 만들고 미누스와 루시는 정성스럽게 집을 꾸며요.

직접 파티를 해보지 않아도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미누스와 루시가 잘 알려줘요.

드디어 루시의 생일파티가 시작되었어요.

루시의 생일파티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세요.

미누스와 루시의 이야기는 벌써 4권이 나왔고, 앞으로도 다양한 이야기로 만날 수 있을것 같아요. 얼른 다른 이야기로 미누스와 루시를 만나고 싶어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아울북&을파소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