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모르는 인어왕자 이야기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02
강정연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인어공주의 이야기에만 집중을 했는데.

조금은 색다른 시선의 이야기를 만났어요.

 

좋은책어린이의 저학년문고 102번째 이야기

[아무도 모르는 인어왕자 이야기]

정말 가슴아픈 이야기였어요.

초등학교 4학년 우리둘째 이야기를 읽고 훌쩍훌쩍 했어요.

표지에 물방울 모양이 오목해요.

사진에 잘 안보이는데 오목한 물방울이 만져져서 재밌더라구요.

궁금하지만 짙푸른 색이 조금은 무서운 생각도 드네요.

인어이야기가 나올줄 알았는데.

오잉?

사람이 나오네요.

무슨 일이지?

아하!

고모를 좋아하는 쌍둥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이더라구요.

창작동화에서는 잘 못보던 형식이라서 흥미로웠어요.

바다속 인어나라에도 쌍둥이 같은 인어들이 태어났어요.

인어들 세상에는 한해에 한명씩만 태어날수 있는데.

이 해에는 무슨 일인지 남녀 두인어가 태어났어요.

작가님이 어쩜 이런 상상을 하실수 있는지 너무 기발하고 재밌는 설정이예요.

같은날 태어난 마우와 미오는 열다섯살이 될때까지는 바다위로 올라갈 수가 없어요.

비늘이 튼튼해져야하는데. 아직 어려서 바다위로는 갈 수 없다고 하네요.

미오는 바다위의 세상이 너무 궁금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인어공주가 바로 미오예요.

늘 인어공주의 이야기만 알고 있는데.

미오옆에 마우가 있다는것을 알지 못했네요.

인어공주가 배위의 왕자를 보고 사랑에 빠지는 순간에도 미오의 옆에는 마우가 있었어요.

그것도 청혼반지를 들고 말이죠.

어쩜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있을수 있을까요.

미오의 이야기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인어공주의 이야기를 따라가요.

그럼 마우는?

미오만 바라보는 인어왕자 마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는 인어공주 이야기와 다른 결말일까요?

 

가슴을 졸이면서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겨봤던것 같아요.

마우의 사랑이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말이죠.

인어왕자 마우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시길 바래요.

절대 실망하지 않으실꺼예요.

 

좋은책어린이 홈페이지에 가면 활동지를 다운받을 수 있어요.

여름방학동안 책도 읽고 독후활동도 해봤어요.

우선은 책을 읽기전에 표지와 제목만을 보고 내용을 추측해봤어요.

우리아이는 더 재미난 생각을 했더라구요.

인어들은 결혼을 할 수 없는데 사랑하는 인어가 생겨서 결혼을 하기위해서 도망을 치는 이야기라고 상상을 했더라구요.

아마도 표지의 왼쪽 윗 부분의 두마리 인어때문인것 같아요.

책을 읽고나서 다음 페이지도 해봤어요.

문제들을 하나씩하나씩 풀어보면서 이야기를 다시한번 되집어봤어요.

이번 활동지에는 재미난 코너가 더 생겼어요.

숨은그림찾기가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도 너무나 좋아했어요.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정말 쏠쏠했어요.

 

이야기에 집중해서 읽을때는 삽화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이렇게 숨은그림을 찾기를 해보니 그림을 찬찬히 다시보게 되었어요.

 

늘 궁금한 바닷속을 잘 표현하고 있는 그림이 인상적이였어요.

특히나 직접 볼 수 없는 인어의 비늘이 너무 멋있었어요.

우리아이가 여자아이라서 그런지 이쁘장하게 그려진 그림에 아주 호감을 가지더라구요.

하지만 이야기가 너무 슬펐다고 해요.

나는 부모라서 그런지 미오와 마우 부모가 어떻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아이는 조금은 다르게 바라보더라구요.

부모생각보다는 마우와 미오의 표정이 행복해보였기에 모두다 행복하게 마무리되었다고 말이죠.

같은 이야기이지만 아이와 제가 느끼는 감정이 다른것도 참 재미있었어요.

아이와 같이 이런 이야기도 해봤는데. 자기는 인어들의 부모는 생각지 못했다고 얼굴을 붏히더라구요.

 

늘 인어공주에만 집중을 했었는데 조금은 다른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재미난 창작동화를 만났어요.

초등 저학년 중학년들에게 추천해요.

앞으로도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에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았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