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 사계절 그림책
서현 지음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현 작가님을 처음 만났던 것이 <눈물바다>였다. 

속상한 아이가 눈물을 흘렸는데, 그 눈물이 바다가 되어서 세상 모든 것이 아이의 눈물바다에 빠진다는 이야기이다. 

누구나 속상하면 눈물을 흘린다. 

그러다가 <눈물바다>같은 상상을 해 보기도 했을 것이다. 

하지만 그 이야기로 그림책을 만들 생각을 하다니 정말 기발한 작가님이시다. 

그리고 나서 작가님의 책들을 하나하나 찾아보고 작가님의 팬이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님의 새로운 책이 나왔다. 

사계절 출판사의 인스타그램 <호라이 서포터즈>가 되는 행운을 얻어서 누구보다 빨리 작가님의 새 책을 만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호라이 서포터즈>를 위해서 특별히 제작한 가제본 그림책이라고 한다. 

서점에서 만나게 될 책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사계절 출판사에서 나온 [호라이]

초록바탕에 작가님 특유의 간략한 그림이 인상적인 표지다. 

호라이?

호랑이도 아니고 호라이!

표지를 보니 까만 고양이와 달걀 프라이 같이 생긴 것이 있다. 

그런데 달걀 프라이의 위치와 자세가 조금은 독특하다. 

하얀 밥 위나 밥상에 있어야 할 것 같은데...

빨간 방석 위에 무릎을 꿇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


표지를 넘기니 달걀프라이들이 날아다니고 갑자기 하나가 쓩~ 날아간다. 

어디로 가는 걸까? 


그렇지 그렇지! 

달걀 후라이라면 당연히 밥 위에 올라가야지! 

그래야 맛잇게 먹지! 

요즘처럼 달걀의 몸값이 비싸지 않았다면 정말 흔하게 밥상에  만나던 계란 프라이다. 

음...

그리고 보니 [후라이]

드디어 정체를 알아냈다. 

책 제목인 [후라이]는 달걀 프라이였다. 

그런데 밥 위에 있어야 할 프라이가 여기저기 여행을 다닌다. 

그것도 정말 기발한 곳으로 말이다. 

표지에서 봤던 까만 고양이와 함께 말이다. 

[후라이]는 어디로 갈까?

책장을 넘기다보면 무릎을 탁! 칠 것이다. 

상상도 하지 못한 곳으로 여행을 다니는 후라이. 

여러분이 후라이라면 후라이가 여행한 곳 중에서 어디로 가보고 싶은가?

나는 저 깊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 

그 곳이 어디인지 궁금하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길 바란다. 


배경 없이 주인공에게 집중하게 하는 그림.

짧은 문장이나 단어들이지만,

책장을 넘기다 피식 웃음이 나기도 하고, 어떻게 저런 상상을 했지! 하면서 감탄을 하기도 한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서현 작가님이 노란색을 떠올리다 생각난 달걀프라이! 

노란 달걀 프라이의 재미난 상상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사계절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