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MAPS - 지도로 만나는 세계의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 Go Go 카카오프렌즈
정은주 지음, 김정한 외 그림 / 아울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GoGo 카카오프렌즈들과 세계의 나라들중 하나씩 역사 문화 여행중이였는데...

이번에는 한번에 36개 나라를 한꺼번에 여행해 볼까요!

크기도 더 커진 아울북의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기존의 GoGo 카카오프렌즈 보다 휠씬 큰 책이 시원시원하죠.


거기에 초대형 세계지도 포스터는 보너스!

각 나라의 국기와 수도, 언어, 인구, 면적이 소개되어있어요.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우리집2호 책을 보면서 바닥에 펼쳐두고 보네요.

 

등장인물들은 GoGo 카카오프렌즈와 같이 카카오프렌즈들과 이프가 같이하네요.

여전히 이프는 카카오프렌즈들이

전세계 여러나라의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등을 어린이들에게 소개하는 임무를 방해하려고 하네요.

카카오프렌즈들과 같이 소개를 하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그럼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책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차례부분에는 책속에 소개된 나라들을 한눈에 볼 수있어요.

위에 세계지도가 있어서 한눈에 찾아보기도 좋아요.

얼마전에 학교수업시간에 세계여러나라를 소개하는 수행평가를 했었는데, 조금 일찍 책을 만났더라면

숙제하기가 수월했을꺼라고 툴툴거리면서도 열심히 책을 보고 있어요.

아마도 숙제를 하느라 찾아보고, 친구들이 소개한 여러나라를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한가봐요.


그래도 가장 궁금한건!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 이랍니다.

가장 먼저 보고 있어요.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는 단순히 지리정보만을 전달하는것이 아니라,

문화와 역사, 전통음식등 정말 다양한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 많은 것을 글로 소개를한다면...

아마도 휙 넘겨버렸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다양한 이미지들로 구성되어있어서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거기에 숨어있는 이프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제시된 미션을 해결하는 재미가 아주 커요.

처음에는 휙휙 넘기면서 보더니,

마지막 페이지에 숨어있는 미션을 보고는 처음부터 아주 아주! 열심히 보고 있어요.

아무래도 초등학생들에게는 문자보다는 이미지로 설명하는것이 휠씬 좋은것 같아요.

한참 책을 보던 우리집2호 바빠요.

무엇을 하나 봤더니,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골라서 작은 책을 만들었네요.

가장 먼저 가보고 싶은 나라는

오스트레일리아

코알라를 직접 보고 싶다고 하네요.

책속에 소개된 정보도 꼼꼼히 기록을 했어요.

두번째는 프랑스!

GoGo 카카오프렌즈들이 가장 먼저 여행을 떠났던 곳이죠.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그림들을 직접 보고 싶다고 해요.

세번째는 핀란드라고 하네요.

아마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산타클로스마을에 가보고 싶은가봐요.

우리집2호가 좋아하는 자일리톨의 나라이기도 하고 말이죠.


책 한권을 보고 우리집2호는 하고 싶은 일이 생겼어요.

가보고 싶은 나라를 꼭 가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책을 들고 간다면 더 좋겠죠.

단순한 지도책이 아니라,

이미지를 통해서 각 나라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수 있는 유익한 책을 만났어요.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는 곁에 두고 자주자주 꺼내서 봐야겠어요.

사회과부도랑 같이두고 말이죠.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머리가 아플땐 다양한 놀이도 할 수있는 일석이조의 알찬 책이예요.


추워져서 밖에서 놀기 힘들어지는데,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와 함께 신나는 세계여행을 떠나봐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아울북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