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0 : 이집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0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카카오프렌즈들과 세계의 여러나라를 여행하진 벌써 10번째가 되었다.

다양한 나라들을 다니면서 역사퍼즐을 찾는 동안 그 나라의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번에 여행할 나라는 바로바로

세계7대 불가사의 중의 하나인 피라미드의 나라!

피라미드만 이야기해도 금세 어느 나라인지 알것이다.

바로바로 이집트이다.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 의 표지는 분홍귀요미 어피치!

그런데...

귀여운 복숭아 어피치가 땀을 엄청 흘리고 있다.

이집트가 어떤 기후의 나라인지 금방 알 수 있다.

책속에 어피치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티커도 있다.

요 스티커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하다.

우리집2호 책을 보자마자 읽기 시작한다.

금세 읽고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우리집2호!

우리집2호뿐 아니라, GoGo 카카오프렌즈를 읽어본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릴것이다.


자! 기다리고 기다리던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 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앞선 스페인의 마지막 장면에서 악당이프는 누군가를 보더니 깜짝 놀라는 장면이 있었다.

도대체 누구지?


우리집2호랑은 아마도 여자친구일것이라는 추측을 했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여자친구를 보고 깜짝 놀랬을꺼라고 말이다.

이프를 찾으러 다니던 그 여자아이가 누구인지 궁금해서 얼른 책장을 넘겨봤다.

오호~

그 궁금증은 GoGo 카카오프렌즈 10 권에서 금세 풀렸다.

여자친구인줄 알았는데...

이프의 쌍둥이 동생이란다.

조금 맥이 빠지는데...

도대체 어떤 성격이길래 악당 이프가 저리도 쩔쩔매는건지?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텐데...

역사퍼즐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프와 여동생 이브의 이야기도 궁금하다.


카카오프렌즈들이 다음으로 여행하게될 나라는 바로 이집트다.

이집트가 어떤 나라인지 가상현실 체험방에서 오시리스 신화를 공부하는 카카오프렌즈들.

무작정 역사퍼즐만을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프렌즈들도 공부를 하고 있다.

가상현실 체험으로 이집트의 역사부터 천천히 공부를 하네요.

카카오프렌즈들과 같이 여행을 하는 우리아이들도 이집트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되겠죠.

양신

하늘의 여신 누트

땅의 신 게브

하늘과 땅의 신 사이에서 태어난 오시리스

오시리스는 이집트의 왕이 되었는데... 왕을 질투한 동생 세트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오시리스

어느 나라나 신화는 조금씩 비슷한 부분이 있는것 같아요.

하나의 왕이 끝까지 나라를 잘 다스렸다는 없고,

늘 왕들은 싸움에 휘말리는것 같아요.

모든 것을 다 가진듯 하지만, 왕이라는 자리 참 힘든 것도 같고 말이죠.

서로 만난적도 없는 사람들인데, 각 나라의 신화가 비슷한 것도 참 신기하죠.

각각의 신화만을 볼때는 몰랐는데...

GoGo 카카오프렌즈를 꾸준히 보면서 이런 공통점을 찾아낼 수도 있더라구요.

과거의 이집트에서 이야기를 시작해서 문명이 나일강 주변에서 시작될 수 있었던 이유를 알려주는 부분도 흥미로웠어요.

매년 홍수가 일어난다면 우리집2호는 근처도 안 갈꺼라고 하는데

이집트 사람들은 그 시기를 잘 계산을 하고 농사를 지으면서 번영을 했다는것도 놀라웠어요.


이집트 하면 솔직히 피라미드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나죠.

그런데...

그 피라미드를 만들기위해서도 엄청난 수학적 계산과 노력이 필요했다는것도 흥미로웠어요.

죽음후의 세계를 생각한 이집트 사람들이 대단하기도 하고,

자신들의 무덤을 숨기기위해서 노력한 장면들도 흥미로웠어요.

카카오프렌즈들과 같이 역사퍼즐을 찾아다니면서 새롭게 알아낸 사실들도 있었어요.

클레오파트라는 한사람의 여인이라고 생각했는데.

한 사람이 아니리 여성지도자를 나타내는 단어라는것도 새롭게 알게되었어요.

우리나라 단군과 비슷하게 쓰인점도 흥미로웠어요.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된 우리집2호

벌써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특히나 다음 이야기는 한국이라는 예고가 있는데...

한국에 대해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너무 궁금하죠.


책의 뒷편에 컬러링을 하는 부분이 있어요.

우리집2호 신이 나서 컬러링을 했네요.

이집트 벽화가 된 카카오프렌즈들 어떠한가요?


표지에 있는 낙타가 귀엽다는 우리집2호

언제가는 꼭 낙타를 만나보고 싶다네요.

트레싱지를 이용해서 낙타를 옮겨 그리고 있어요.

조심조심하면서 말이죠.

흔들리면 안되니까말이죠.

생각했던것보다 너무 귀엽게 완성된 낙타 어떤가요?

책속에 등장하는 이집트의 다양한 문양들도 같이 그려봤어요.

이집트벽화에서 봤던 것들도 있죠.

그것들의 의미에 대해서 하나하나 배워보는 알찬 시간이 되었답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아울북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