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명예 회복 내친구 작은거인 60
박현숙 지음, 이갑규 그림 / 국민서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쌍둥이들에게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반짝반짝 표지때문에 더 궁금해져요.

가만히 표지를 살펴보니, 제목 옆에 강아지가 화가난 듯한 표정으로 있네요.

처음에는 안 보였는데...

도대체 무슨일일까요?

국민서관의 내친구 작은거인60번째 이야기

[쌍둥이 명예 회복]

도무지 표지만 봐서는 무슨 이야기가 펼쳐질지 알수가 없어요.

쌍둥이들의 어떤 명예를 회복해야한다는 걸까요?


앗! 화가 난듯한 강아지 반대쪽 아래에 강아지 똥이 있네요.

혹시 쌍둥이들이 자기들이 키우는 강아지를 잘 관리하지 못한 이야기 일까요?

우리집 2호가 표지를 보고 이렇게 상상을 하네요.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늘 이야기하는 아이예요.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공동주택이고,

강아지가 살기에는 너무 힘든 공간이죠.

또한 애완동물을 키우려면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죠.

생명이 있는 존재인데, 사람이라고 함부로 할 수는 없죠.

아이도 이해는 하는데...

집안에서 키우고 싶은 마음을 접는 것이 쉽지는 않은것 같아요.


공원이나 길에 다니면서 강아지만 보면 다가가려고 하는 아이라서 늘 주의를 주고 있어요.

강아지 입장에서는 갑자기 사람이 다가가면 안된다고 이야기는 해주는데,

만져보고 가까이 가보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늘 더 큰것 같아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주위에 애완동물 특히나 강아지들이 참 많아지고 있는데,

우리가 그들에게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것 같아요.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목줄을 해야하고, 배변봉투를 챙겨야 한다.> 정도이지

지나가는 사람이 강아지가 이쁘다고 곁에 다가갈때는 이러이러 해야한다! 이런것을 들어본적이 별로 없는것 같아요. 

너무 다가가지 마라!

만지지 마라!


쌍둥이 명예 회복에서 어떤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주인공은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얼이, 황이 쌍둥이예요.

같은 아파트에 새로 이사온 소희랑 먼저 친구가 되고 싶은 장난꾸러기 형제죠.

그런데...

소희에게는 어린이집도 안 다니는 동생이 있데요.

어떤 동생인가? 알아보러간 황이가 후다닥 집으로 돌아왔어요.

소희의 동생은 바로 강아지였거든요.

그런데...

황이는 강아지가 무서워요.

소희와 친해지지 못할까봐 속상한 황이가 소파에서 쿵! 하고 뛰어내렸더니

바로 아랫집 할머니가 인터폰을 하셨어요.

큰소리가 나면 할머니가 키우는 개가 짖는데요. 그럼 다른 사람들이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할머니에게 뭐라고 한다고 말이죠.

할머니는 아파트에서 강아지를 키우기위해서 많은 조심을 하는데, 쌍둥이들 덕분에 개가 자꾸 짖게 된다고 말이죠.

안그래도 속상한 황이. 아랫집 할머니에게 야단을 맞아서 더 속상해요.

다행히 개를 안 무서워하는 얼이는 소희의 강아지와 친해지기위해서 노력을 해요.

아랫집 할머니를 찾아가서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것을 물어보기도 하고 말이죠.


용돈을 탈탈 털어서 강아지 간식을 사들고 소희의 강아지를 만나게 되었는데...

얼이 마음도 모르고, 소희는 강아지 버릇이 나빠진다고 야단을 하네요.

이런이런 얼이 마음에 상처를 입었어요.


소희랑 친해지려면 얼른 강아지와 친해져야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강아지 산책 시켜주러 공원에 간 소희를 찾아나선 얼이.

반가운 마음에 소희의 강아지 구구에게 급하게 다가가려다가 그만...

놀란 구구가 얼이 손으로 달려들었어요.

너무 갑자기 일어난 일이라 누구하나 말릴틈도 없었어요.

너무 놀란 얼이는 뒤로 벌렁 넘어져서 엉엉! 울고 말았어요.

사실 얼이는 강아지 구구에게 물린 것도 아니고, 그냥 놀라서 넘어진 것뿐인데 말이죠.

엄마들이 쫒아오고, 병원에 가기도 했어요.


그런데...

이 일이 커졌어요.

누군가 강아지에게 아이가 물렸다고 기사가 난거예요.

오마나!

물린것도 아닌데 말이죠.

이 일로 어른들 사이에 문제가 생기고 말았어요.


사실 개에게 물리지도 않은 얼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쌍둥이들이 회복해야할 명예가 뭔지 아시겠나요?

어른들 사이에 무슨 일이 생겼는지 궁금하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세요.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지켜야할 것들도 있지만,

애완동물을 키우지않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아진 애완동물들에 대해서 알아야할것 같아요.

그래야만 서로간에 문제가 덜 생길것 같아요.

책의 뒷부분에 펫티켓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조금 생소했는데...

애완동물이 주변에 너무 많아진 요즘은 애완동물의 유무와 상관없이 알고 있어야하는것 같아요.

그래야만 내가 동물들에게 공격을 받는 일을 미리 방지할 수있을것 같아요.

특히 바로 앞에서 눈을 마주치지 말아야한다는것은 정말 중요한것 같은데...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는다면 잘 모를수도 있는 일이죠.

이런것은 많은 홍보가 필요할것 같아요.


요즘 정말 많은 애완동물들이 산책을위해서 밖으로 나오죠.

서로서로를 위해서도 잘 알고 있어야겠어요.

내가 사랑하는 애완동물이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무서운 존재가 될 수 있다는것을 잊지 말아야겠죠.

귀엽다고 동물들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는것은 잘못된 행동이라는것도 알아야하고 말이죠.


펫티켓을 잘 지켜서 서로서로 즐겁게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국민서관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