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6-2 - 바른 계산, 빠른 연산! 초능력 수학 연산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수학은 개념도 중요하지만,

더 더더! 중요한 것이 바로 연산이죠.

개념을 알아도 연산이 정확하지 못하면 바른 결과를 낼 수 없죠.


초등 6학년인 우리집 2호.

연산이 많이 부족해요.

이런저런 연산 문제집을 풀어봤는데...

한권을 온전히 다 푼 기억이 잘 안나네요.


그래서!

동아출판의 초능력 수학 연산 초등 수학 6-2 는 모두다 풀어보기로 했어요.

한권을 모두 풀어보는 목표를 세우고 하루에 한페이지씩 열공을 시작했어요.

여름방학부터 꾸준히 한다면 2학기 마무리전에 한권을 마무리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연산은 반복 훈련을 해야하기에 문제집이 너무 두꺼운면 정말 부담스럽죠.

동아출판의 초능력 수학연산 은 얇아서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파란색의 표지와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재밌어요.

친구와 같이 연산을 하고 있네요.

문제집을 다 풀고나면 하늘을 날아다닐수 있는 초능력이 생길것 같아요.


초능력 수학 연산 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표지를 넘기면 학습플래너 가 있어요.

스스로 확인을 하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겠죠.

그런데...

매일 공부하고 앞으로 돌아와서 다시 확인하는거 솔직히 번거롭고 어렵긴 하네요.

따로 떼어서 책상앞에 붙여두든지 해야겠어요.

2학기에 어떤 내용을 배울지 알수 있는 차례부분이 있어요.

별표시 되어있는 부분 보이시나요?

연산능력이 많이 필요해서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한 단원이랍니다.

좀 더 집중해서 연습을 해야겠죠.


처음 만나는 단원이 분수의 나눗셈이네요.

분수도 어려운데... 거기에 나눗셈을 해야하네요.

어렵다고 덮어버리지말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연습하면, 쉽게 익힐 수 있더라구요.

연산문제집이긴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들은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숫자로만 설명이 되어있으면 이해하기 힘들죠.

뿜뿜이 가 살짝 팁도 알려줘요.

이미지가 같이 있어서 휠씬 이해하고 기억하기 쉬울것 같아요.

원리를 알고 나면 연습이 필요하겠죠.

바로 다음 날은 이렇게 충분한 연습을 해요.

실제로는 문항수가 많은데 편집이 잘 되어있어서 쉽게쉽게 풀어내더라구요.

열공중인 우리집 2호랍니다.

연산만 하면 재미가 없죠.

그리고 정확하게 원리를 이해하고 있는지 실력 UP 할 있는 문제도 있네요.

요런 작은 변화가 지루하지 않게 연산을 훈련할 수 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초능력  수학연산 문제집의 전체 구성 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원리를 알고

충분한 연습을 하고

실제로 적용시켜보면서 자기것으로 만든후에

평가를 통해서 확인을 하게 되어있어요.

기존의 다른 연산문제집들은 연산문제들만 무한 반복하게 구성되어 있다보니,

아이가 금세 지겨워했어요.

이렇게 단계를 밟아가면서 변화를 주고

심화학습도 가능한 초능력 수학연산으로

연산의 정확도가 올라갈 수 있을것 같아요.


처음 목표한 것처럼

동아출판의 초능력 수학연산 6-2 는 마지막 페이지까지 꼭 풀어봐야겠어요.


연산이 조금 부족하거나,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동아출판의 초능력 수학연산 강추합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