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도라 문, 생일 파티를 열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 4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큘라 아빠, 요정 엄마

사이에 태어난 이사도라 문!


이사도라 문은 드라큘라 일까요? 요정일까요?

만약 내가 이사도라 문이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요?

그런데...

당찬 아가씨 이사도라는

아빠, 엄마가 아닌 자기가 원하는 길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학교에 가야할 나이가 되자,

드라큘라 학교, 요정 학교도 아닌 인간들이 다니는 학교에 다니게된 이사도라 문

그곳에서 다양한 아이들을 만나서 친구가 되면서 다른 이들과 다름이 틀린것이 아니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을 배우고 있어요.


친구들의 다양한 생일 파티를 경험한 이사도라 문.

자신의 생일 파티를 친구들처럼 하고 싶은데...

이사도라 문은 생일 파티를 할 수 있을까요?

재미난 이야기가 가득한 을파소에서 이사도라 문 4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표지만 봐도 무슨 이야기인지는 느낌이 팍팍 오죠.

커다란 생일케잌에 무슨 초가 저리도 많을까요?


생일이 다가오는 이사도라 문에게 아빠는 드라큘라생일 파티를 추천해요.

모두 똑같은 옷을 입고, 똑같이 빨간음료를 마시는 밤의 생일 파티를 말이죠.

요정인 엄마는 요정 생일 파티를 추천해주네요.

자연을 사랑하는 요정들은 생일에 수영파티를 한데요. 계절과는 상관없이 말이죠.

이사도라 문은 물속에서 추웠던 기억이 있어서 하기 싫다고 하네요.


그럼 이사도라 문은 어떤 생일파티를 원할까요?

자신과는 다르지만, 인간친구들의 다양한 생일파티가 너무 좋았나봐요.

그래서 이번에는 인간들의 생일파티처럼 해보고 싶다는 이사도라 문.

만약 내가 이사도라 문의 부모라면

어떻게 했을까? 살짝 고민이 되더라구요.

남과 다른 자기를 드러내는게 쉽지만은 않으니까 말이죠.

그런데 멋진 이사도라 문의 부모님들은 이사도라 문의 의견을 받아들여서 인간들의 생일파티를 준비해요.

드라큘라와 요정인데 잘 준비할 수 있을까요?

이사도라 만큼 나도 걱정이 되네요.

그런데 두분이 머리를 맞대고 계획을 세우고 하나하나 준비를 하고 있어요.

이사도라 너무 행복하겠죠!!!

얼마나 멋진 생일 파티가 될까요?

그런데...

생일초대장부터 독특하네요.

날개가 달린 초대장이라...

어디선가 본듯하죠^^

이사도라의 생일 파티는 도대체 어떤 모습일까요?

너무 궁금하죠.

이사도라의 부모님들이 머리를 맞대고 어떤 준비를 했을지 궁금해요.


이사도라문의 멋진 생일파티가 궁금하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세요.

이 세상에서는 보지도 듣지도 못한, 기가막히는 생일 파티이니까 말이죠.

우리 아이들이 이런 생일 파티를 열어달라고 할까봐 살짝 걱정이 되네요.


사실 약간의 사고도 있어요.

하지만, 이사도라와 친구들이 힘을 모아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요.

누군가 도와주기만을 기다리지않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요.

이렇게 이사도라는 한뼘 자라고 있어요.

이 책을 보면 우리 아이들도 쑥 자라겠죠.

또 실수를 한 아이가 스스로 잘못을 인정하는 부분도 아주 인상적이였어요.

자존심 강한 아이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모습!

쉽지 않을 텐데 말이죠.

우리집 2호가 이 부분에서 놀라더라구요.

사춘기가 살살 시작되면서 자존심을 구기고 잘못을 인정하는게 쉬운게 아니니까 말이죠.

생일파티에 변장을 한 모습이 재밌다고 책을 봤던 아이가,

몇번을 반복해서 보더니, 이렇게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아마도 처음에는 월버가 잘못을 인정하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반복해서 보더니, 월버의 용기가 대단하다고 하더라구요.

잘못한 것을 알지만, 용기를 내고, 자존심을 내려놓지 않으면 인정하는것이 쉬운 일은 아니니까 말이죠.


유치원때와 초등저학년때는 우리집 2호도 생일 파티를 했었는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뜸해지고 있네요.

생일은 지나갔지만, 이사도라처럼 생일 파티를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이런이런)

방방뛰면서 신나게 놀고 싶다고 해요.

그래서 초대장을 만들어야겠다고 하네요.

박쥐날개 초대장도 좋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것으로 초대장을 만들고 싶다고 해요.

도대체 뭘까요?


어머나! 세상에...

아이스크림 속에 초대장을 넣어서 친구들에게 나눠주겠다고 하네요.

아마 모든 아이들이 이 초대장을 받고 싶어할 것 같아요.

이사도라 아빠도 이 아이디어를 듣는다면, 눈이 번쩍 하겠죠.


나를 다른 것들에 맞춰 변화시키기보다는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인정하는 이사도라 문의 이야기를 <KBS슈퍼맨이 돌아왔다> 소다남매 엄마인 이윤진씨도 재밌게 봤다고 하네요.

이사도라 문 북 트레일러에 소다남매와 출연을 했다고 하는데...

유튜브<마법천자문TV>에 이사도라 문 4권 북트레일러와 메이킹 영상이 올라가 있다고 해요.

https://youtu.be/p6WQ9tD9zZE


소을이와 다을이 오랜만에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여전히 귀엽네요. 

깜빡 할뻔 했네요.

지금 인터넷 서점에서 이사도라 문 시리즈를 구입하면 *선착순* 으로 이사도라 문이 좋아하는 발레 리본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우리집2호 요즘 매일 리본을 돌리고 있거든요.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어린이날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을파소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