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3층에서 시작해서 13층씩 올라가는 앤디와 테리의 나무집

차곡차곡 쌓여서 벌써 104층이 되었다.

도대체 나무집은 어디까지 올라갈까?

104층 나무집이 실제로 있다면 얼마나 클까?

책 제목만으로도 이런저런 궁금증이 커진다.

 

시공주니어의 456 Book클럽 [104층 나무집]

표지부터가 심상치않다.

다양한 동물들과 신기한 기계? 가 있는 앤디와 테리의 나무집으로 놀러가 보자.

표지를 넘기면 표지에서 봤던 나무집의 자세한 모습이 드러난다.

나무집 속에 에베레스트산,

냉장고 던지기 시합장,

얽히고 설키는 방,

식인상어 목욕탕,

난공불락요새,

 끝없는 계단 등이 있다.

나무집 속에 에베레스트 산 이 왜 있지? 도대체 무슨 이야기가 펼쳐질지 면지만 보고도 궁금증 폭발이다.

나무집의 두 주인공인 앤디와 테리가 등장했다.

그런데...

테리는 늘 그렇듯이 즐거운데. 앤디에게 무슨 일이 생겼나요?

앤디의 볼이 부어있네요.

이런이런 앤디

이가 아프군요.

친구가 아프다는데도, 그저 즐거운 테리

얼른 치과에 가야할텐데... 어쩌면 좋죠.


참. 이번 104층 나무집은 기존의 나무집들과는 조금 다른것이 있어요.

모든 페이지 밑에 말장난이 가득해요.

한쪽에는 질문이 다른 페이지에는 답이 있는데..

앤디와 테리의 말장난이 뒷목을 잡게 하네요.

아저씨들도 안 할것 같은 아재개그도 있고, 신박한 질문도 있더라구요.

나무집의 이야기도 궁금하지만, 왜 질문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참 앤디는 치과에 갔을까요?

으... 치과 참 가기 싫은 곳인데 말이죠.

에구구.

치과에 가야하는데...

오늘 오후4시까지 큰코사장님에게 새로운 책의 원고를 전달하기로 계약을 했던것을 잃어버리고 있던 두친구.

큰코사장님이 화가 많이 나셨네요.

잘못하면 큰코 사장님의 저 큰코가 '빵' 터질지도 모르는데 말이죠.

얼른 책을 써야할텐데...

앤디가 이가 아파서 글쓰기에 집중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하면 좋죠.


다행히 나무집안에 있는 2달러 상점에서 <말장난 연필 2000™> 을 판다는 광고를 본 두 친구.

얼른 2달러 상점으로 말장난 연필을 사러가요.

그런데...

연필을 사려면 돈 이있어야하는데...

앤디와 테리에게 2달러가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1달러동전 하나 1달러 동전 하나 뿐이예요.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지나요?

맞아요. 앤디와 테리는 2달러가 있어요.

그런데...

2달러 상점에는 <말장난 연필 2000™> 이 다 팔렸데요.

어쩌죠.

게사장님이 200만달러 상점으로 가보라고 하네요.

다행히 200만달러 상점에는 <말장난 연필 2000™> 이 있긴한데...

돈이 부족하네요.

이 문제를 앤디와 테리는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정말<말장난 연필 2000™> 연필만 있으면, 책을 한권 뚝딱 쓸수 있을까요?

나무집은 왜 매번 이렇게 어렵게 만들어지는지요^^

앤디와 테리 그리고 질의 모험을 같이 하고 싶다면 얼른 책장을 넘겨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재미난 모험을 같이하게 될꺼예요.


앤디의 아픈 이빨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나는 이게 더 궁금하네요.

우리집2호와 우리만의 나무집을 만들어 봤어요.

각 페이지마다 등장하는 말장난을 이용해서 말이죠.

우리집2호도 말장난 참 좋아하거든요.

네이버에서 아재개그를 찾아보기도 하고, 직접 질문을 해서 알아내기도 하더라구요.

2호랑 같이 꾸민 나무집이예요.

펭귄들의 대학교는?

답을 아시겠나요?

저는 한참 생각을 했는데도 쉽지않더라구요.

말장난, 아재개그는 번득이는 아이디어가 정말 놀라울때도 있어요.

가끔 너무 억지스러운 것도 있지만 말이예요.


13층씩 올라가는 나무집을 보면서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성인 작가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는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순수한 아이들의 눈이 되어서 바라보는 세상.

작가가 바라보는 세상이 어떤지 그저 궁금하다.

그걸 알아내려면 열심히 작가의 책을 봐야겠죠^^


벌써 다음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으니까.

13층 더해진 117층 나무집이 벌써 기다려진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시공주니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