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도라 문, 캠핑을 떠나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 2
해리엇 먼캐스터 지음, 심연희 옮김 / 을파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도 춥고, 그보다 더한 미세먼지 공격을 받고 있는 겨울방학.

답답한 우리집 초등학생 2호에게 흥미로운 책이 날아왔어요.


을파소의 [이사도라 문]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

[이사도라 문 캠핑을 떠나다]

1권 [이사도라 문 학교에 가다.]편에서

드라큘라 아빠와 요정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이사도라가 학교에 갈 나이가 되어서 겪는 재미난 이야기들을 만나봤어요.

이사도라를 드라큘라 학교에 보내고 싶은 아빠, 요정학교에 보내고 싶은 엄마.

이사도라는 어느 학교에 가게 되었을까요?


나라면 어쩌면 부모들의 말에 따라서, 내가 원하진 않지만 드라큘라 학교와 요정학교에 다녔을지도 몰라요.

이사도라는 자신의 생각대로 행동하는 멋진 아이예요.

작가의 말에서도 나오는데.

<이 세상 그 누구도 절대로 나만큼 잘하지 못하는 게 하나 있답니다.

그건 바로 나다운 것!>

너무 멋진 말이죠.

어른인 나도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 잘 몰라서 고민이 많았던 기억이 있어요.

답답한 학교 수업이 아니라, 재미나게 이야기를 만나면서

'나다운 것!' 내가 정말 잘하고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이사도라 문 이야기속에는 이런 이사도라의 생각을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는 멋진 부모가 있어요.

나도 이런 부모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에궁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2권 [이사도라문 캠핑을 떠나다] 에서는 무슨 이야기가 펼쳐지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1권에서 궁금했던 내용으로 2권이 시작하네요.

반은 드라큘라, 반은 요정인 이사도라는 인간들이 다니는 학교에 다니게 되었어요.

오늘은 방학이 끝나고 처음으로 학교에 가는 날.

우리 아이들처럼 살짝 들뜬 이사도라 문의 모습이 낯설지 않아요.


자기들과 조금 다르게 생긴 이사도라 문을 친구로 받아들여주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기특해요.

이런 모습은 배워야하는 모습인것 같아요.

방학이 끝난 교실에서 흔히 볼 수있는 풍경이죠.

방학동안 있었던 일을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시간.

솔직히 발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예요. 늘 부담스러운 시간이죠.

이사도라 문도 그런가봐요.

손을 못 들고 숨으려는 이사도라 문에게 기회를 주시는 선생님!

이사도라 문은 어떤 방학을 보냈을까요?

오우! 이사도라 문도 재미난 방학을 보냈네요.

바다로 캠핑을 갔으니 말이죠.

그런데...

드라큘라 아빠가 햇볕이 쨍쨍한 바다에서 괜찮을까요?

바다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너무 궁금해요.

이런 재미난 경험을 한 이사도라 문이 왜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망설였을까요?

궁금한것 투성이예요.


나도 이렇게 궁금한게 많은데 우리집2호는 어떻게 봤을까요?

보면서 궁금한 내용이 많았던지 이사도라 문에게 인터뷰를 했네요.

질문을 스스로 만들기도 하고, 책소의 이사도라 문을 보면서 답변도 만들었더라구요.

기특하게 말이죠.

자신의 실수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이사도라 문의 기분을 공감하는 모습이 좋았어요.

사실 우리집2호 요즘 책을 잘 안 읽으려고해요.

그림책에서 긴글책으로 넘어가는 과정인데...

그 과정이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요즘 이사도라 문 시리즈를 반복해서 보면서 긴글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있어요.

조용해서 방안을 들여다보면 저렇게 혼자 책을 보고 있어요.

<이사도라 문 요술 볼펜>도 저렇게 들고 말이죠.

자긴 이제 핑크 싫다고 한 아이인데.

블랙과 핑크 중에 핑크를 들고 있네요.

아직 아이인가봐요.

참 <이사도라 문 요술 볼펜>은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으니 얼른 달려가 보세요.


이사도라문 캠핑을 떠나다 북트레일어 너무 특별해요.

뮤지컬배우들과 영재발굴단에 출연했던 아역배우가 같이 등장한다고 하네요.

내가 상상했던 목소리들과 얼마나 비슷한지 한번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tBUQwM7tXW0&feature=youtu.be


이런저런 이유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겨울방학

이사도라 문과 함께 신비한 판타지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때요?

얼른 신비한 요정과 드라큘라가 있는 이사도라 문 이야기 속으로 들어와 보세요.

겨울방학이 흥미롭고 재미있어질꺼예요.


위 도서는 아울북 & 을파소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포스팅한 콘텐츠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