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책이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217
트래비스 포스터 지음, 이선 롱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8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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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를 키운다는것은 정말 정신수양에는 최고인것 같다.

어떻게 같은 날이 하루 없이 매일 다른 사건사고가 생기는지 말이다.

늘 비슷비슷한 일상인데.

어떻게 이렇게 다양한 문제를 만들어내는지 신기하다.


둘째가 어느정도 자기 생각을 들어내면서부터 이 소리가 늘 들렸던것 같다.

<내꺼야!> 

이것도< 내꺼!> 저것도 <내꺼!>

한동안 귀에 쟁쟁하게 들렸던 단어이다.

어째 쉬지도 않고 자기것이라고 소리를 질러대던지...


이런 아이에게 딱 필요한 책을 발견했다.

국민서관의 [내 책이야!]

 

아...

책표지를 보는 순간!

아이들의 싸움소리가 들리는것 같다.

아마도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이라면 반갑지 않은 그 소리가 자동재생될 것이다.


아이는 자신의 모습이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주인공이 재밌게 생겼다고 책장을 넘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책을 다 보고나서 혼자서 뭔가를 한다.

뭐 하지?

하면서 가만히 살펴보니 살짝 표지를 벗겨낸다.

왜?

아하!

 

 

표지를 벗겨내니, 초록색의 책이나온다.

바로 책속에 등장하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아이들의 눈은 대단한것 같다.

어떻게 알았냐고 물으니 <그냥!> 이라는 쿨한 답이 돌아온다...


그럼 책속으로 들어가보자.

 

재미나게 책을 보고 있는 빨강이에게 파랑이가 다가와서 시비다.

자기책이라고 말이다.

책에 이름이 적혀있나?

왜 자기책이라고 하지?

 

서로 비슷한 이유를 대면서 자기 책이라고 우기기만 한다.

이름도 안 적힌 책.

각자 설명만을 들어보면 빨강이와 파랑이가 이야기하는 책은 같은 책인것도 같다.

아! 헷갈려...

왜 이책이 자기 책인지 이야기하면서

늘 보던 책을 조목조목 뜯어서 보게된다.

 

표지. 책등. 글자. 글자가 모인 낱말. 차례. 장. 삽화등

책을 구성하고 있지만, 익숙해서 지나치던 것들의 명칭을 하나하나 알게해주는 것도 재미있어요.

 

또한 책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줘요.

책을 보다 책장을 접으면 책이 아프겠죠.

그러면 안된다는것도 알려줘요.

하지만 책장 접을 것 때문에 누구의 책인지 알려고 하는 순간...


빨강이와 파랑이 둘이 아웅다웅 자기책이라고 싸웠는데...

갑자기 누가 등장하네요.

누가 등장했을까요?


빨강이와 파랑이는 자기들의 책을 찾았을까요?

자기것이라고 싸우기만 하면 될까요?

이 책은 <이게 답이야! > 라고 이야기하진 않아요.

하지만 자연스럽게 책을 읽다보면 스스로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자기것이라고 고집을 부리는것이 어떤 모습인지

빨강이와 파랑이의 모습을 보면서 아이가 스스로 느끼는것 같더라구요.

책이 주는 힘이겠죠.

어른의 잔소리가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해주니 너무 감사하죠.


작가는 책을 통해 두 친구가 뜻밖에도 더욱더 친해지게 되고, 

책의 진짜 주인은 그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이야기 한다고 해요.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책을 더 많이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국민서관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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