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5-A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읽어내야할 글자들이 많아지죠.

하지만, 아이들이 글자만 읽고 있는것은 아닌지?

그 속에 담긴 뜻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사실 이건 제 고민이기도 했어요.

책을 좋아해서 많이 읽긴했는데...

책을 읽고 나면 남는것이 별로 없다는 생각을 했어요.

시간을 들여서 독서를 했는데, 그저 까만 글자만 읽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글속에 담긴 뜻을 제대로 이해하는 훈련을 해야하는데...

이게 하루아침에 되는것은 아닌것 같아요.

그리고 무작정 책을 읽기만 한다고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전문가들의 도움을 좀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반가운 책을 만났어요.

초등학습지 잘 만드는 회사 우공비에서 독해력을 높일수 있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학습지가 나왔네요.

'독해'는 글을 읽고 뜻을 이해하는것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방법, '독해의 원리'를 연습하면 독해 실력이 쑥쑥 올라갈수 있다고 해요.

[우공비 일일독해]를 천천히 살펴볼까요!


수능독해의 7원리를 초등교육과정에 맞게 적용했다고 해요.

1. 어법어휘

2. 주제찾기

3. 내용이해

4. 구조파악

5. 추론하기

6. 비판하기

7. 문제해결

하나같이 중요하죠.

이 모든것들이 책속에 담겨있어요.

그것도 30일 분량으로 말이죠.

학기중에 이용해도 좋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많은 방학동안에 활용하기 좋을것 같아요.

초등6학년 단계에 맞게 구성되어있지만, 아이마다 독해력은 차이가 있을수 있죠.

각자 자신에 맞는 단계에 맞춰서 활용하기 좋게 구성되어있어요.

초등5학년인 우리집 2호

첫째보다는 독서량이 조금 부족한것 같아요.

그래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우공비 일일독해 딱 필요한 책인것 같아요.

주중에 하루 네페이지씩 하고 있어요.

지문이 조금길지만, 문제가 많지 않아서 수월하게 풀어내더라구요.

하지만, 어휘부분은 조금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도 몇번 풀고는 금세 다 맞추게 되었다고 자신감이 쑥쑥 올라가더라구요.

수능독해 7원리중 하나씩 하나씩 연습할수 있게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원리 하루 공부하고,

다음날 실전을 연습할 수 있어서 바로바로 응용이 되니 좋았어요.

우리 아이가 가장 힘들어했던 어법원리 부분이예요.

사실 이 부분은 어른인 저도 헷갈리는 것들이 많았어요.

알고는 있지만 명확하게 알지 못하던 것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면서 알아가게 되어서 좋았어요.

우공비 일일독해를 풀면서 신났던 것은

집에 있는 책들이 등장해서 아이가 더 재밌어 하더라구요.

자기가 아는 부분이 나왔다고 말이예요.


올해 수능에서 가장 문제가 되었던 국어 31번

생경한 지문을 빨리 읽어내야하죠.

그저 글자만 읽지말고

문장속에 담긴 뜻을 찾아내는 독해를 잘 해야하는 이유가 확실하죠.


꼭 시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같은 시간을 들여서 책을 읽어도 독해를 잘 한다면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 잘 이해를 할 수 있겠죠.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독해!


독해를 잘 하기 위해서 하루에 네페이지씩

우공비 일일독해로 독해 실력을 쑥쑥 올려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