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집 Fun Book 2 (펀 북) - 13층씩 커지는 짜릿한 상상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책이 나올때마다 13층씩 높아지는 나무집...

나무집을 조금더 재미있게 만날수 있는 책이 있어요.

바로바로 FUN BOOK 2 이죠.

나무집의 내용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책의 뒷면에 보면 책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미리 만날 수 있어요.

그림그리기, 숨은 문장 찾기, 색칠하기,

다른그림찾기, 가로세로 낱말 퍼즐, 암호풀기,

다른 하나 찾기, 이야기 뚝딱 만들기, 나무집퀴즈

들이 다양한게 구성되어있어요.


그럼 시공주니어의 나무집시리즈를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있는 FUN BOOK를 만나볼까요.

이책은 이야기가 담겨있는것이 아니라, 독자인 내가 스스로 만들어가는 놀이책이예요.

자기소개하는 부분이 있네요.

사진을 찍어도 되지만, 이렇게 그림을 그릴수도 있어요.

이 부분을 보니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알 수도 있네요.

요즘 사춘기가 살짝 온 울공주님. 자기 이야기를 잘 안할려고 해요.

혼자서 이 책으로 한참을 놀더라구요.


뭘 하고 놀았나? 하고 살펴보다가 우리 아이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되었어요.

요건 덤이겠죠.

어떻게 알게되었는지 살펴볼까요.

나무집은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죠.

그곳들 중에서 좋아하는 곳에 순서를 정하라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우리 아이가 가장 하고 싶은 곳은 어떤 곳일까요?

내가 생각한 우리 아이는 신나게 노는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요사이는 음악을 듣고 춤을 추는것이 더 좋은가봐요.

살짝 달라진 우리 아이의 모습을 몰랐는데 나무집 덕분에 알게되었네요.

이렇게 아이의 마음을 살짝 들여다 볼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아이 스스로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한번쯤 생각해 볼 수있는 너무 좋은것 같아요.


그렇다고 이책에 아이의 마음상태를 나타내는 것만 가득한 것은 아니예요.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꺼리가 가득해요.

특히 재밌어했던 부분은 바로 이것이였어요.

이렇게 암호를 풀면서 신나하더라구요.

요렇게 활동하는것. 재밌었어요.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이렇게 제시되는 그림그리기 놀이도 재밌게 했어요.

세상에는 없지만, 아이의 상상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동물 어떤가요?

귀여운가요!


제가 소개한것보다 더 다양한 활동이 담겨있는 나무집 FUN BOOK 2 정말 재미있어요.

너무 더워서 나가놀기 힘든 여름...

하루에 한두장씩 한다면 더운줄도 모르고 시간이 훅훅 지나갈꺼예요.


재미난 방들이 가득하고 기발한 일들이 가득한 나무집.

다음이야기가 벌써 궁금해지네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시고주니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