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둥이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36
궈나이원 기획, 저우젠신 그림 / 북극곰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표지가득 흰 강아지의 얼굴이 있는 그림책.

조금 독특한것은 글씨가 없는 그림책이다.

북극곰 출판사의 [흰둥이]

귀나이원 기획하고 저우젠신이 그림을 그렸다.

처음에는 중국의 작가인줄 알았는데, 대만의 작가라고 했다.

대만 가까운듯하지만 알고있는것이 별로 없는지라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면 작가가 어느 나라 사람인지에는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

 

글씨없는 그림책이라는것이 살짝 거부감이 있었다.

어떻게 아이에게 읽어줘야할지 가늠이 안되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어떻게 읽어주기보다, 같이 책을 보기로 했다.

굳이 글씨가 아니라도 뭔가 전해지는 것이 있을것 같았기때문이다.

이야기의 시작은 이렇다.

할아버지가 인형에 둘러싸여 잠을 자고 있다.

울아이도 이렇게 잠을 자다보니 관심을 보였다.

어린 아이가 아니라 할아버지가 이렇게 잔다는것을 재밌게 생각했다.

그런데 잠을 자던 할아버지에게 손님이 찾아왔다.

강아지가 한마리 등장하자

장면이 급하게 바뀐다.

 

할아버지가 조금씩 나이를 꺼꾸로 먹었다.

우와 이렇게 신기한 일이 어떻게 일어날수 있지?

이제 어떤 일이 펼쳐질지 궁금해서 얼른 책장을 넘겨게 된다.

어릴때 같이 지내던 강아지와 다시 시간을 보내게된 할아버지는 강아지와 같이 여기저기 뛰어다니게 된다.

낮부터 밤까지 신나게 놀던 할아버지와 흰둥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것일까?

어른인 나는 이 장면이 무슨 장면인지 단박에 알아차리겠는데...

아이는 이 장면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다보니 장면을 아이 나름대로 이해를 했다.

그저 흰둥이와 신나게 놀았는데 왜 이렇게 이야기가 되었는지 처음에는 잘 이해를 못했다.

그래서 다시한번 책을 볼때는 설명을 해주었다.

자신이 놓친 부분을 다시 이해를 하고 다음 이야기도 잘 이해했다.

 

작가의 의도와는 달랐겠지만. 이것이 글자없는 그림책의 매력일 것이다.

그림책을 직접 펼친 이의 느낌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책의 뒷장에는 이런 글귀가 있다.

내 마음속에는 어떤 흰둥이가 있을지 가만히 생각해본다.

아파트라는 공동주택에 살고 있어, 내 아이들에게는 애완동물을 가지는 경험을 하지 못했다.

이 책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내 아이들에게도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주고 싶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북극곰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