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짝꿍으로 말할 것 같으면,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07
임근희 지음, 지우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칙!

중요하죠.

모두다 지켜야하는것이라 원칙이라는 이름이 붙었겠죠.

 

많은 . -다음

 

의미가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니 이렇게 알려주네요.

기본적인 규칙이니 누구나 다 지켜야겠죠.

하지만 요즘은 고민이 생길때도 있죠.

이걸 지켜야하나? 그냥 모른척 해야하나? 하고 말이죠.

 

어른인 나도 이렇게 헷갈리는데 아이들은 더 하겠죠.

그런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 문고 107번째 이야기인

[내 짝꿍으로 말할 것 같으면, ]

표지를 보니 아이들이 많이 나오는데 원칙이라고 카드를 들고 서 있는 친구가 있네요.

한 친구는 쭈볏쭈볏하면서 새치기를 하려고 하는것 같아요.

도대체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네요.

가장 크게 그려진 두 남자친구의 이야기일것같은데. 얼른 책속으로 들어가 볼께요.

진후가 등교전에 도대체 뭐하고 있을까요?

깡통을 열심히 흔들고 있네요.

진후네 반은 한달에 한번 짝을 바꾸는데 이번에는 잔소리 많은 여자친구가 아닌 남자짝을 만나기위해 진후는 열심히 쪽지뽑는 연습을 해요.

세상에나...

쪽지를 뽑는것이 연습으로 가능할까요^^

 

아이들에게도 짝을 바꾸는것은 큰일이죠.

요즘 선생님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짝을 정하던데 지후네반은 쪽지로 결정을 하네요.

진후는 정말 원하던 남자 짝을 만날 수 있을까요?

열심히 연습했더니, 정말 남자짝을 만났어요.

그런데...

짝이된 남자가 하필 강기찬이예요.

 

강기찬은 규칙을 너무 강조해요.

규칙을 지키지않으면 사과를 받을때까지 잔소리를 하는 친구예요.

어떻게 보면 규칙과 원칙을 지키는것이라 멋진 친구인데.

그 정도가 조금 심해요.

그래서 반친구들이 강기찬의 말이라면 귓등으로 듣고 무시를 하죠.

 

기찬이도 조금 융통성을 가지면 좋을텐데...

자신의 기준을 낮출수가 없으니 참 큰일입니다.

 진후와 기찬이의 모습을 보면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것 같아요.

웬지 기찬이 같은 친구도 어딘가 있을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더 집중해서 책을 볼 수 있어요.

 

당연히 지켜야하는 원칙인데...

왜 원칙을 강조하는 기찬이를 모두들 무시하는지?

기찬이와 진후의 거리를 좁일 수있을지?

 

기찬이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너무 세상과 쉽게 타협을 하고 살았던것은 아닌지...

반성을 하게 되네요.

저학년문고인데...

아이와 같이 책을 보는 내내 책을 보고 나서 어떤 이야기를 해줘야할지?

고민을 참 많이 했어요.

그런데...

아이는 의외로 덤덤하게 이야기하더라구요.

"기찬이가 너무 심해서 그렇지 원칙과 규칙은 지켜야해.

학교에서 규칙을 지키지않으면 다칠수도 있으니까! "

하고 단순하게 이야기하네요.

내가 너무 깊이있게 생각했나봐요^^

 

저학년들이 읽기 적당한 분량과 생동감있는 일러스트로 한번 책을 잡으면 끝까지 단숨에 읽을 수 있는 책이예요.

그림책에서 긴글책으로 넘어가는 연습을 하는데 딱 좋은 책인건 같아요.

긴글책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다는 좋은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좋은책저학년문고 강추입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