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2 : 영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

어떤 것들이 가장 먼저 생각이 나지?

이층버스, 멋진 양복을 입은 신사, 장우산, 셜록홈즈!

아! 왕비랑 왕자도 생각이 난다.

내가 알고 있는 영국은 이정도 뿐이다.

영국에 더 많은 이야기가 숨어져 있을텐데 말이다.

그래서

귀여운 친구들이 카카오프렌즈들과 같이 영국을 알아보기 위해서 여행을 떠나자!

 

아울북의 [세계역사문화체험 학습만화 GOGO 카카오프렌즈 2탄 영국]을 만나러 가보자!

두둥 GOGO 카카오프렌즈 2권 영국이 나온 기념으로 여권도 같이왔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특히나 우리집 아이는 여권과 스티커를 보더니 팔짝팔짝 뛴다.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는 여자아이들에게 더 없이 좋은 선물이다.

본책도 재미있는데 이렇게 멋진 선물까지!

본책을 보기전에 여권부터 살짝 보고 갈까요?

잿밥에 더 관심 있어요. ㅋㅋㅋ

1권 프랑스를 대표했던 라이언이 수줍게 인사를 하고 있네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어요.

노란 바탕에 너무 이쁘게 담겨 있더라구요.

아이들은 잘 구분하지만.

솔직히 저는 헷갈리는 친구들이 있었거든요.

여권을 보면서 확실하게 알게 되었어요.

각 나라를 여행하고 나면 이렇게 스티커를 붙여서 모을 수가 있네요.

울 아이도 얼른 스티커를 붙였더라구요.

간단하게 책속에서 인상깊었던 장면이라던지 가고싶은 장소에 대해서 적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아이들의 생각을 살짝 엿볼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울 아이가 재밌어한 장면이 어디였는지 기억했다가, 나도 그 장면을 유심히 봤답니다.

 

우리 아이도 재밌게 본 GOGO 카카오프렌즈 영국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벌써 몇번을 봤는지 몰라요.

매번 볼때마다 재미있는지 대답도 안 하고 열심히 보고 있네요.

혹 1권을 안 본 친구들을위해서 앞선 이야기 줄거리가 가장 먼저 있어요.

악당 이프보다 먼저 세계역사퍼즐을 찾으러 시간여행을 하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예요.

1권 프랑스에서 퍼즐을 잘 찾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에게 휴가가 주어졌네요.

프로도의 별장으로 여행을 떠나요.

프로도 별장도 있고 멋진데요.

영국의 버킹검궁이랑 똑같이 생긴 별장이라니 궁금하죠.

프로도의 별장이 코앞인데 역사퍼즐의 영국에 나타났네요.

얼른 돌아가야죠.

너무 속상해요.

신나게 휴가를 보낼수 있었는데 말이죠.

돌아가는 동안에 영국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어요.

영국. UK?!

도대체 무슨 소리지?

아하! 영국은 네개의 왕국을 합쳐서 하나의 나라처럼 부른데요.

나는 영국이 식민지가 많아서 그런줄 알았는데 덕분에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악당 이프보다 역사퍼즐을 먼저 찾아서 흩어진 퍼즐들을 맞추어야겠죠.

1편에서 퍼즐을 카카오프렌즈들에게 뺒긴 이프가 이번엔 무기를 준비하네요.

세상에나...

이프가 보기에는 이상하지만 위력이 대단해요.

무기까지 챙겨들고 퍼즐을 찾으러 여행이 시작되었어요.

영국의 과거와 현재를 시간여행하면서 역사적인 현장에서 직접 설명을 듣고 보고 하니까 나도 여행을 하고 있는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책을 보면서 새롭게 알게된 사실도 있고 재밌더라구요.

흑사병은 들어봤는데 어떻게 흑사병이 사라지게 되었는지는 몰랐어요.

런던에 큰불이 나서 흑사병도 모두 사라지고

나무로 집을 짓지 않고, 지금의 런던처럼 돌을 이용해서 집을 지었다고 해요.

큰 화재로 잃어버린것도 많지만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어요.


조금 어려운 이야기이지만, 민주주의 시작에 대해서도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산업혁명이후로 새롭게 생겨난 중간계층들에 의해서 민주주의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그 과정을 알아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왕이면 모든것을 할 수 있는줄 알았는데, 왕의 절대권력으로 많은 피해를 보고 나서 왕의 권력을 제어하기위해서 새로운 법을 만드는 과정도 살펴봤어요.

마그나카르타 ?!

하면 너무 어렵고 힘들지만, 카카오프렌즈들과 같이 알아보니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지금 모든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도.

나중에 다른 책에서 보면 아! 영국 하고 기억을 할 수있을것 같아요.

세계사 공부를 시작한것이죠^^

이 장면은 울 아이가 재미있게 봤다는 장면이예요.

셱익스피어를 찾는 장면에서 등장하네요.

유명한 작가인 셱익스피어.

이름은 들어봤는데 아는것은 잘 없네요.

그런데...

역사적으로도 알려진 사실이 별로 없다는것이 흥미로웠어요.

실존인물이 아니라는 설도 있다니...

책속에서도 정확한 인물이 묘사가 안 되어있어요.

뒷모습만 보이고 말이죠.

그래서 더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네요.

뒷쪽에 색칠놀이 하는 부분이 있어요.

단순하게 색칠놀이가 아니라 연대표도 있네요.

아직 완성은 못했지만, 하나하나 채워가면서 연대표도 다시보고 좋아요.


GOGO 카카오프렌즈와 영국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물었더니,

울 아이가 이렇게 대답했어요.

악당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프인데...

아무리 봐도 악당같지가 않다고 하네요.

좀 어설픈 행동으로 실수를 많이 해서 그런지 이프에게 눈길이 가나봐요.

카카오프렌즈들은 여럿이 같이 다니는데. 이프는 혼자 다녀서 외로워보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악당인데 자꾸 마음이 가는 모양이예요.

늘 당하기만 하는 이프.

어쩌면 다음 여행지에서는 악당다운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르겠죠.


이제 영국여행을 마쳤는데 벌써 다음 일본여행이 기대가 되네요.

GOGO 카카오프렌즈들! 얼른 다시 만나요.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아울북으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