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를 삼키다
길선영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1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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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쉽지 않은 선택을 하게되는 여자 승현.

지독하게 사랑을 부정하는 나쁜남자 민혁.

 

사실 읽는게 쉽지가 않았던 글이다. 나는 명랑하고 유쾌한 글을 좋아하고 주로 읽는다. 또, 나쁜남자도 적당히 나빠야 귀여워해 주는 사람이다.

그런면에서 보면 민혁은 상당히 내가 싫어하는 캐릭터였던 모양이다. 물론 늘 즐겁고 유쾌한 소설만 읽지는 않는다. 심파도 좋아하고 새드도 좋아한다.

[가시를 삼키다]는 심파와 나쁜남자의 배합이란 것을 알면서도 선택하게 되었다.

책뒷면의 책소개 내용이 시사하는 바가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과정과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한몫했음이다.

스토리라인은 기존에 나온 소설과 별반 다르진 않았던 것같다.

상처를 품은 재벌가의 사생아가 평범한 여자를 만나고 여자는 남자를 사랑하지만 남자는 끝까지 자신의 사랑을 부정한다. 여자는 임신을 한체 떠나고 그때서야 남자는 여자를 사랑했던걸 인정하고 용서를 빌게 된다. 그리하야 해피엔딩으로 모든 것이 정리가 된다.

이런 구조의 여타 소설과 다르지 않아 좀 식상 할수도 있었지만, 승현과 민혁의 심리에 초점을 맞추어 이어가는 내용이 굉장히 껄끄러운 사황임에도 서정적으로 느껴졌었다.

비오는 거리에 두사람이 마주보고 서있는 처연함과 쓸쓸함이 느껴지는 글이다.

비오는 날처럼 온몸이 나른하고 무겁게 가라앉는 느낌, 끈적끈적함 속에서도 느껴지는 서늘한 바람의 감각을 느꼈다.

 

 

 

승현과 민혁의 첫만남을 읽으면서 어찌나 분하던지 욕을 해대며 읽었던 기억이 난다. 이런남자 싫어한다. 여자를 발밑에 두고, 강압적이고 제멋대로인 남자 말이다. 이렇게 정 안가고 밉살맞은 남자주인공은 또 처음일세라면 한탄하면서 한두장 읽고 책덥기를 몇일을 반복했다.

민혁의 여자에 대한 표현이 거의 폭력수준이라 읽기가 괴로웠다. 강제와 강압적인 모습에 눈을 찌푸리기 일수 였는데 중반부터는 민혁이 많이 누그러져서 그나마 다행이다하며 읽었다.

중반이후로는 오로지 두주인공에게만 집중할수 있어 좋은 구조라 느꼈다. 주변인물들의 방해공작이 거의 없어서 인듯하다. 그러다보니 아쉬운 점도 남는다. 승현과 민혁의 상황이 실제로 벌어진다면 승현의 가족과의 마찰이 충분히 있을만도한데 너무 쉽게 상황이 정리 되어 버려기에 너무 급하게 해피엔딩으로 달린다는 느낌이다. 

흔한 스토리라인으로 글을 쓰기기 쉽지 않았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내게는 색다름으로 다가온 소설이였다. 좋은 글로 기억될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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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추억
이정명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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췌!!!! 구입하고 난뒤에 바로 책갈피주는 이벤트를 하다니 기분상당히 나쁘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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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랑아 오랑아
이명우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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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설매니아분들의 추천에 힘입어 구입한지 5개월을 훌쩍 넘어가 버린듯하다. 작년에 [고나비의 유혹]이 출간되면서 여가네 시리즈라는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첫번째 이야기가 [오랑아 오랑아]였다. 두권을 같이 주문하면서 [오랑아 오랑아]를 먼저 읽고 [고나비의 유혹]을 읽을 생각이였는데 소장을 하게 되면 이상하게도 대여책이나 도서관책들에게 밀려나기 일쑤라 구입후 몇개월이 지난후 읽게 되는 징크스가 있어서인지 오랑아 오랑아도 지금에야 읽게 되었다. 징크스란 무시 할수 없는 힘이 존재하는 것같다. 표지와 내용 줄거리가 딱 내스타일인데도 책장에서 뽑았다 꼽았다만 반복했으니 말이다.

 

아~~~ 어쨌던 몇년 전에 출간이 되고 그때 내가 읽었더라면 내게는 길이 남을 명작로맨스소설이 될뻔했다. 지금은 선호하는 성향이 약간 변질되어 2~3년 전에 좋아했을 스타일의 글이다. 지금은 나이가 들어서 조금 유치한면을 느끼게 된다.

좋아하면서도 여주인공을 악동처럼 마구마구 괴롭히고, 여주인공도 자신의 마음을 눈치채지 못해서 은연중에 남주에게 휘둘린다. 어느 순간(어떤 계기로) 파바팍~~ 불꽃이 붙어버리는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스토리라인이다. 읽으면서 왠지 앞으로 펼쳐질 일이 눈에 선해서 조금의 아쉬움을 남겼고, 그래도 사랑스러운 악동의 행태에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두집안이 너무나 빵빵한 배경을 지니고 있지만, 남자주인공 민우의 직업이 형사라 기존 로맨스소설의 재벌남자주인공이랑은 많이 다른 느낌을 받았다. 많은 부분이 기존 로맨스소설의 수순을 밟고는 있지만, 조금씩 색다른 요소를 추구해서 식상함은 거의 없다고 느꼈다.

마냥 밝고 사랑스러운 오랑이 캐릭터도 좋았다. 다만 오랑이의 직업적 캐리어가 부족해 보여서 아쉬움이 남는다. 두주인공의 오해의 소지를 부르는 사건(여자문제, 삼각관계)을 질질 끌지 않아서 상당히 담백했다. 삼각관계라던지 불신이 부른 오해란 요소들이 너무 얽히거나 길어져버리면 글을 읽다가 짜증이 나버리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책을 읽는 내내 흐뭇하고 사랑스러웠던 것같다.

민우와 오랑의 "응응응"장면도 몇번 나오지만 약하단 생각도 지나치단 생각도 들지 않았다. 욕망 앞에 괴로운 민우가 안타깝고 귀여울 뿐이였다.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는 여자의 낭만을 꿈꾸지 않은 여자는 없지 않을까. 옆집오빠와의 에피소드와 로맨스를 아주 적절히 접목했다고 본다. 옆집의 멋진오빠와의 로맨스를 꿈꾸던 소녀적 간지러움이 가득하다. 왠지 나라면 행복했을 민우의 괴롭힘이지만, 눈치가 없는 오랑이에겐 괴로움이였다니 덕분에 나는 즐겁게 웃었다.

 

드문드문 여가네 시리즈인 다음이야기의 힌트같은 장면들도 인상적이였다. 왠지 불안해 보이는 고나비의 이상행동이나 단지의 성격이 점점 좋은 쪽으로 변한 것같은 암시가 눈에 띄였다. 아마도 다음이야기를 위한 자각의 은밀한 장치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고나비의 유혹]이 사뭇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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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조의 난
김효수 지음 / 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 200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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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을 처음 받는 순간 표지가 너무 이뻐서 감탄을 했다. 웹페이지 상에서는 잘 느낄수 없었던 핑크의 사랑스러움과 손끝에 느껴지는 꽃송이들이 봄처럼 따뜻하게 느껴지는 표지이다. 표지처럼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이야기 일것을 기대하면 첫장을 펼쳐 들었다.

 

<백조의 난>은 발레리나가 주인공으로 나온다. 한순간에 추락해버린 발레리나가 사랑을 만나고 사랑을 하고, 발레리나로써의 제기를 꿈꾸며 서로 버팀목이 되어주는 아주 감동적이고 어여쁜 이야기였다. 첫장을 읽으면서 감탄스러울 정도로 몰입이 되고, 흥미로운 글이다. 무리한 연습으로 고질적인 발목부상이 재발해 발레리라로써의 인생이 끝났음을 통보받는 장면에서는 내가 백조은이 된듯 안타까운 심정을 느낄 정도의 섬세한 심리표현이 깊은 동종하 몰입을 불러왔다.

10분이상 발레를 할수 없는 조은에게는 또다른 아픔이 생긴다. 남자친구인 에이든이 더이상 발레를 할수 없다는 이유로 조은을 배신한다. 절친한 친구인 임엄지에게 가버린 에이든. 연인이 되어 버린 엄지와 에이든의 공연일만 되면 방송국 음악프로의 백무용수가 되어 4분 동안 춤을 추는 백조은을 선우 난PD가 발견한다. 20살 풋풋했던 시절 그의 동경이였던 여인이 백무용수로 춤을 추는 것에 격분해하고, 마음 아파하면서 티격티격하다 연애를 시작한다. 내용중에 창원시의 시청앞 광장(로터리)과 용지호수가 등장한다. 내 추억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그곳이 등장해서 왠지 모르게 반갑기도 했다. 나도 데이트 하던 장소인데..... ㅎㅎㅎ

역시 사랑엔 방해꾼이 등장을 해야 제맛(?)인가보다. 다시 나타난 에이든과 엄지로 인해 엄청난 고초를 겪지만, 무뚝뚝하고 괴팍한 선우 난PD의 도움으로 백조은의 명예를 회복하게 되는 장면이 나온다. 친구의 것을 탐내고 질투할수 밖에 없었던 엄지의 마음도 이해가 되고, 친구에게 뒤통수 맞은 조은의 심정도 이해가 된다. 결국 망가져 버린 엄지가 안타까웠다.

선우 난PD가 기획한 UCC 동영상 쵤영장면은 실제 발레공연을 보는듯 섬세하고 시각적으로 이야기가 이어져서 발레를 모르지만 그 공연을 본듯한 느낌을 받게 했다. 발레를 보면서 내용도 모르고, 그냥 턴이나 점프, 기교만 멋지다고 생각했었는데 <백조의 난>을 읽으면서 발레도 하나의 연기와 같다란 생각이 들었다.

 

선우 난PD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면 좀 안하무인이구 괴팍하고, 성격에 하자가 있어 보인다. 이런 캐릭터 무지 좋아하는데... 이번엔 그닥 끌리진 않았다. 오히려 조연이 더 마음에 드는 캐릭터였다. 나름 성공과도를 달리다 어느날 좌천되고 만다. 예전에 실제 있었던 모방송 생방송중 인디밴드의 탈의사건을 기억하시는지~ 그 사건과 아주 많이 일치한다. 설정자체가 코믹하기도 하고, 실제 그때 그PD는 어찌 되었나 하는 생각도 잠시 했다. ㅎㅎ

무엇보다 [백조의 난]의 숨은 주역은 진우와 민자씨 커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비중도 상당히 큰편이다. 완전 허당인 진우의 모습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민자씨의 계략에 코 꾀인줄 알았던 진우가 알고보면 더 영악해서 더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였다. 사랑스런 쭈커플의 첫날밤이 코믹하고 재미있었다. 조은과 난PD의 아릇하고 부끄부끄한 그밤보다 더 좋았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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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라이크 헤븐
마르크 레비 지음, 김운비 옮김, 권신아 그림 / 열림원 / 200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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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나는 책을 구입할때 중요하게 고려하는 관점들이 있다. 작가의 인지도, 서평과 입소문, 출판사, 표지디자인 등이 그것들이다. 책을 구매한다는 것은 소장용으로 구입한다고 봐야하기 때문에 소장가치적 측면에서 다각도로 검토하고 필(feel)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지름신의 영접을 받을 수 있을 테니까. 그런면에서 보면 [저스트 라이크 헤븐]은 인지도도 좋고, 책평도 좋다. 그리고, 표지도 상당히 내취향이라 마음에 든다. 이미 영화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더욱 흥미롭게 작용했다. 개정판이 몇번이나 출간되기도 했기에 기대를 가지고 읽었다. 

헐리우드 로맨틱 코미디영화의 원작이라고해서 상당히 코미디나 로맨스적 일것이라 생각했다. 읽어본 소감은 위트도 넘치고, 상상력이 독보이는 로맨스소설이란 생각이 든다. 로맨스소설을 너무 많이 읽어서인지 조금은 식상한 면도 있지만, 시간대로 따지면 [저스트 라이크 헤븐]이 먼저 쓰여졌으므로 이책의 설정이 독창적일 것이다. 

영혼과 인간남자의 사랑이야기는 문학적인 글보다는 오락적 느낌이 강하다. 상당히 가벼운 문체로 쓰여지기도 했고, 때론 감성적이기도 하고, 우화적이기도 했다. 암에 걸린 엄마가 죽기전에 홀로 남겨질 아들에게 남긴 준비된 것들과 이야기(편지)들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독특한 상황에서 만나 어느듯 사랑에 빠지고 로렌을 지키기 위해 고분분토하는 아더의 일탈은 긴장감마져 들게 만들었다. 정말 사랑스런 소설이다. 

영화를 아직 보질 못했다. (곧 보게 되겠지만~~~) 아마도 영화는 로맨스와 코미디 쪽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고 영화를 채겨보는 것은 내게 흔한 일은 아닌데 왠지 영화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을 당신은 믿을 수 없겠지만..........> 이란 긴 대사가 반복될수록 깊은 감동을 던져 주었다. 아더가 마지막에 이 긴대사를 읊을 때는 가슴이 따끔 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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