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똥을 이뻐하면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1
이성표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봄 햇살처럼 여리한 노란색 배경에 가벼운 선으로 그려진 여우의 모습과 그림책의 제목이 인상적입니다. 마치 아이가 그린 듯한 무심한 선의 느낌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그림책 <여우똥을 이뻐하면>입니다. 여우똥을 이뻐한다는 재미있는 발상이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야기에 빠져들게 합니다. 하얀 여우가 알록달록한 동그란 빛이 아름답게 담긴 책을 가만히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우가 지나간 자리에는 여우가 눈 알록달록한 똥이 있습니다. 이쁜 책을 보고 이쁜 책의 느낌이 담긴 이쁜 똥을 눈 여우는 무심히 그 자리를 떠나갔습니다. 


여우똥은 참 이뻤습니다. 다양한 색과 모양을 가진 여우똥들이 슬금슬금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사람들은 여우똥이 너무 이뻤습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여우똥이 이뻐서 여우똥과 같이 놀았습니다. 마치 애완동물처럼 어깨에 올려두거나 손위에 올려놓고 바라보기도 했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의 여우똥으로 안경도 만들고, 수염으로 만들어 얼굴에도 붙여보았습니다. 커다란 여우똥에 마치 쿠션처럼 기대어 쉬기도 하고, 곰인형처럼 안고 함께 눕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이 여우똥을 이렇게나 이뻐하다니 놀라운 일니다. 흔히 똥을 이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우똥마저 이쁘다면 이 세상에 이쁘고 사랑받지 못할 존재가 있을까요? <여우똥을 이뻐하면>은 우리 모두 사랑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쁜 그림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보며 이쁜것들을 찾아보며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길벗어린이, #여우똥을이뻐하면, #이성표, #이쁘다, #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