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여행하는 법
마리 꼬드리 지음, 최혜진 옮김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레아스는 돋보기를 들고 자그마한 세계를 하염없이 바라보길 좋아하는 친구입니다. 그러면 새로운 나라를 여행하는 기분이 들기 때문입니다. 함께 살고 있는 페넬로페는 모험을 꿈꾸고 대자연을 누비거나 새로운 곳에서 살아 보고 싶어 합니다. 어느 날, 페넬로페는 필레아스에게 함께 여행을 가자고 제안했지만 필레아스는 거절을 했습니다. 성격이 너무도 다른 외향적인 페넬로페와 내향적인 필레아스는 어떻게 친구가 될 수 있었을까요? 페넬로페는 짐을 싸고 필레아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싶었지만 어찌 된 일인지 필레아스가 보이지 않아 아쉬운 마음으로 쪽지를 써두고 길을 나섭니다.


기차로 여행하며 페넬로페는 새로운 친구들과 어울려 새로운 게임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깊은 밤, 페넬로페는 달리는 기차의 창밖을 바라보며 필레아스를 그리워했습니다. 호텔에 도착해 여행 가방을 열던 페넬로페는 가방 안에 숨어있던 필레아스를 발견하게 됩니다. 사실은 필레아스도 페넬로페와 함께 여행을 하고 싶었던 걸까요? 둘은 함께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까요? <우리가 여행하는 법>은 성격이 다른 두 친구가 함께 하는 여행을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달라도 너무 다른 성격을 가진 페넬로페와 필레아스가 상대방을 자신에게 맞추려 하지 않고 공존하며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