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전날 밤에
홀리 하비 지음, 하린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가슴 두근거리며 잠드는 크리스마스 전날 밤에는 무슨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날까요? 온 집 안이 고요한 크리스마스 전날 밤, 벽난로에는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소원이 담긴 긴 양말들이 나란히 걸려 있었습니다. 네 명의 아이들은 사탕들이 춤추는 달콤한 꿈을 꾸고 있었고, 엄마와 아빠도 침대에 누웠습니다. 잔디밭에서 들려오는 달그락 소리에 아빠는 잠이 깨서 창문을 열고 밖을 살펴보았습니다. 한 침대에서 모여 잠을 자던 아이들 중 막내 아기도 잠에서 깨어 침대에서 내려왔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아이가 바라보는 창밖에는 환한 달빛을 받으며 순록들이 끄는 작은 썰매가 밤하늘을 날고 있었습니다. 


썰매를 모는 작은할아버지는 바로 산타 할아버지였습니다! 장난감을 한가득 실은 썰매는 지붕 위로 사뿐히 내려왔고 순록들의 작은 발굽이 지붕을 두드렸습니다. 아빠는 지붕 위에서 들리는 소리에 놀라 거실로 나왔고, 아기와 고양이는 계단을 타고 아래층으로 내려와 거실의 크리스마스트리 뒤에 있는 소파에 숨었습니다. 산타 할아버지는 우렁찬 기합 소리와 함께 굴뚝을 타고 내려와 등에 진 장난감 자루를 내려놓았습니다. 과연 산타 할아버지는 아이들의 양말에 무엇을 넣어주실까요? 이 모습을 몰래 보고 있는 아기와 아빠는 어떻게 될까요? 사랑스러운 감성이 가득한 수채화 그림과 잔잔하고 신비로운 이야기가 보는 이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그림책 <크리스마스 전날 밤에>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가람어린이, #크리스마스전날밤에, #홀리하비, #그림책, #크리스마스, #겨울, #산타할아버지,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