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
질 바움 지음, 마티유 모데 그림, 신수진 옮김 / 다그림책(키다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물을 가득 담은 보따리를 등에 지고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산타의 모습과는 다른 표지의 그림과 제목이 눈길을 끕니다. <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의 표지에는 검은 복면을 쓴 산타가 방금 굴뚝으로 도망을 나온 것처럼 온몸에 숯 검둥이를 묻히고 수상한 모습으로 도망을 가고 있습니다. 그의 어깨에는 선물이 아닌 무언가가 잔뜩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가 궁금해 서둘러 책장을 넘겼습니다. 장난꾸러기 요정 하나가 마당으로 뛰어들고 그 뒤를 이어 장난꾸러기 용정 둘이 지붕을 탑니다. 검은 복면을 쓴 빨간색의 장난꾸러기 요정 셋은 굴뚝을 타고 집으로 들어가 집안을 기웃거립니다. 


한 요정이 손에 든 종이에서 가져가야 할 목록들을 읽습니다. "텔레비전 두 대, 컴퓨터 두 대, 체스판 두 개, 자전거, 스쿠터, 인형...." 잔뜩 물건들을 모아온 장난꾸러기 요정들은 덩실덩실 어깨춤을 추며 기뻐했습니다. 앗!, 그런데 갑자기 누군가 문을 두드립니다. 문을 열자 놀랍게도 산타가 집 앞에 트럭을 대 놓고 서 있습니다. "얼른 가자, 얘들아. 꾸물거릴 시간 없어!" 장난꾸러기 요정 셋과 수상한 산타클로스는 소리 높여 노래를 부르며 부리나케 달아났습니다.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걸까요? <도둑 산타가 우리 집에 온다면>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우리에게 진지하게 생각해 볼거리를 제공하는 그림책입니다. 책을 보며 우리 집에는 산타클로스와 장난꾸러기 요정들이 훔쳐 가야 할 물건들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게 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