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없이 혈당 잡는 법 - 당을 알아서 낮추는 무적 체질 만들기
가토 마사토시 지음, 나지윤 옮김 / 유노라이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당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뇨병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고 발병 연령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해 실명, 신장 투석, 괴사로 인한 팔다리 절단까지도 이르게 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경장애, 우울증, 고혈압도 같이 발생하고, 당뇨는 치매에 걸릴 위험도 두 배 정도 높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혈당을 잡아야 할까요? 다양한 매체에서 자연생채식과 운동 등의 대안을 제시하지만 바쁜 일상과 다양한 먹거리의 유혹 앞에서 의지는 무너지기 일쑤입니다. <약 없이 혈당 잡는 법>은 이러한 극단적인 식이요법과 고강도 운동, 수많은 부작용을 일으키는 약의 복용 없이 혈당을 컨트롤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근육 증량과 단백질 섭취로 혈당에 무적인 몸을 만드는 생활습관 교정입니다.


우리의 건강한 몸을 지켜내기 위한 의학지식도 어렵지 않게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잘 되었고, 책에서 제시하는 해법이 지켜내기 어려운 식단과 힘든 운동이 아니여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겠습니다. 식전에 당질을 많이 소비하는 골격근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가토식 체조를 5분 이내로 하고, 근육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여 혈당을 잡을 수 있다니 꾸준히 노력해야 겠습니다. 예비 당뇨인도 넘쳐나는 요즘, 치솟는 혈당으로 위협받고 있다면 <약 없이 혈당 잡는 법>으로 생활체계를 바꿔 보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약없이혈당잡는법, #유노북스, #가토마사토시, #당뇨, #치매, #암예방, #단백질식단,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