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하늘 긴 눈썹
오우성 지음 / 올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난 바람이 기분 좋게 부는 아침입니다. 쌍둥이 아이들이 침대에 서로를 꼭 안고 잠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뭔가 방 안에서 춤을 춥니다. 놀랍게도 쌍둥이의 눈썹이 길게 자라나서 온 방에 하늘하늘 날리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잠에서 깨 길게 자란 눈썹을 본 쌍둥이는 깜짝 놀라 눈썹을 휘날리며 달려도 보고,  당겨도 보았지만 뽑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둘이 나란히 소파에 앉아 왜 이렇게 된 건지 곰곰이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다 어느 날을 떠올립니다. 정신없이 그림을 그리던 날이었습니다. 그러다 그만 파란색 크레파스가 뚝 두 동강이 나버렸었습니다. 함께 있던 다른 색 크레파스들이 파란색 크레파스의 죽음에 앙심을 품고 복수를 하기 위해 눈썹을 길게 길게 그려 놓은 걸까요? 그러자 또 다른 쌍둥이는 다른 날을 떠올려봅니다. 소시지를 너무 많이 먹은 날! 영양분이 모두 눈썹으로 간 건 아닐까요? 쌍둥이들의 엉뚱 발랄한 상상력이 재미있습니다. 



그렇게 고민을 하던 쌍둥이는 이 긴 눈썹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에 다다릅니다. 이때부터 쌍둥이는 걱정을 던져 버리고 긴 눈썹으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일들을 떠올리기 시작합니다. 만약 나의 눈썹이 이렇게 길어진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같이 상상해 보며 재미있게 책장을 넘깁니다. 엉뚱하고 재미난 상상을 따라가며 유쾌하고 흥이 오릅니다. 과연 쌍둥이의 길어진 눈썹은 어떻게 될까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그림책 <하늘하늘 긴 눈썹>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올리, #하늘하늘긴눈썹, #오우성, #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