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닝 - 매일 아침 내 삶을 리부팅하는 시간
여주엽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형 인간이 되어보자 몇 번 시도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일찍 일어나 하루를 계획하고 실천해나가며 살면 좋다는 말을 듣고는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눈을 떠도 다시 이불 속으로 들어가고 싶은 강한 욕구를 이기지 못하거나 전날 늦게 잠이 들어 일찍 일어나지 못할 때도 있었습니다. 또는 일찍 일어나 알차게 아침을 보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피곤해져서 그날 하루를 망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난 아침형 인간이 아닌가 보다 생각하며 오랜 시간 잊고 지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슈퍼 모닝>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 운동을 하고 지난 하루를 돌아보며 감사 일기를 씁니다. 그리고 어제의 계획을 점검하고 오늘의 계획을 세우며 하루를 엽니다. 이렇게 8년을 보내온 아침 루틴에 슈퍼 모닝이라고 이름을 붙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이 방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바쁘고 정신없이 시작되는 아침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슈퍼 모닝>을  통해 노하우를 배우고 습관으로 안착시켜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아침을 생산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완벽한 답을 찾기 위해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부터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의욕에 앞서 말도 안 되는 장황한 계획을 세우고 실패의 좌절감에 빠지는 대신 지킬 수 있는 계획을 세워 작은 목표부터 이루어가며 작은 성취의 경험을 쌓아가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슈퍼 모닝>에는 저자의 오랜 경험에서 찾은 노하우와 동기부여와 응원이 담겨있습니다. 보다 성공적이고 진취적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슈퍼 모닝>을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슈퍼모닝, #21세기북스, #여주엽,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