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용기가 필요해 팜파스 그림책 13
수수아 지음 / 팜파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모는 오늘도 친구들과 떨어져 혼자 놀고 있었습니다. 친구들이 싫은 게 아니고 혼자 있을 때가 더 편한 설모는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은 아이였습니다. 오늘은 학교에서 발표가 있어 설모는 더욱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친구들 앞에서 '내가 심은 씨앗'에 대해 발표를 해야 했습니다. 설모는 금방이라도 울 것 같은 떨리는 목소리로  설모가 좋아하는 노란색인 호박씨를 심었다는 내용의 발표를 우물쭈물하며 겨우 마쳤습니다. 설모는 친구들 앞에 서면 용기가 없어지는 자신이 미웠습니다. 스스로의 성격을 탓하며 답답해하는 설모의 모습이 안타까워 도닥여주고 싶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 속상한 마음을 높은 산꼭대기로 올라가 큰소리로 외쳐 보며 마음을 달래 보는 설모입니다. 풀이 죽어 바닥만 보고 걷던 설모는 혼자 구석에 앉아 있는 한 아이를 만나게 됩니다. 온몸에 흙이 묻어 있고 살짝 추워 보이기도 한 아이에게 설모는 용기를 내어 말을 걸어보았습니다. 설모의 작은 용기는 어떤 변화를 만들게 되었을까요? <나는 용기가 필요해>는 세상에는 다양한 용기가 있음을 이야기하며 아이들의 움츠린 마음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아이마다 저마다의 특성이 있음을 존중해 주고,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고 부족하다고 지적하지 말고 아이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해 주어야겠음을 느끼게 합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나는용기가필요해, #팜파스, #수수아, #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용기, #우정, #친구, #행복, #학교생활, #마음, #호기심, #관심, #발표, #성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