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 달린 ㄱㄴㄷ
조은수 지음, 안태형 그림 / 풀빛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을 활용해서 만들어진 그림책 <바퀴 달린 ㄱㄴㄷ>입니다. 실제 물건과 장소를 수백 장 촬영해서 아이들이 쉽게 마주하는 사물과 장소를 고르고 14개의 자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을 유추할 수 있는 사진들을 골라서 책으로 엮었습니다. 사진을 배경으로 바퀴 달린 붉은색의 커다란 자음들을 타고 다니는 자그마한 노란 아이가 귀엽습니다. 입체감과 운동감이 느껴지는 노란 종이 아이와 함께 검은 펜으로 슥슥 그린 라인 드로잉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재미있는 조화를 이룹니다. 

귀여운 노란 아이를 보며 아이들은 자신이 마치 여행을 떠나고 있는 기분이 들겠습니다. 'ㄱ타고 구불구불 기찻길로 가다가. ㄴ타고 나긋나긋 낮잠을 늘어지게. ㄷ타고 동당동당 다리를 건너서' 각 자음마다 그 자음이 활용된 의성어와 의태어, 동작 표현들이 노래 가사처럼 운율이 느껴집니다. 각 자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이 또 뭐가 있을까 생각해 보며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도 좋겠습니다. 

아직 글자를 읽지 못하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다양한 표현을 익히며 그림책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일러스트가 돋보입니다. 낡고 녹슨 붉은 소화기의 길고 검은 손잡이가 화가 난 코모도왕마뱀으로 변신하고 이 모습에 놀라 바퀴 달린 ㅋ을 타고 도망가는 아이의 모습이 유쾌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마주칠 수 있는 사물들에 새로운 이야기를 입혀낸 사랑스러운 그림책 <바퀴 달린 ㄱㄴㄷ>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풀빛, #바퀴달린ㄱㄴㄷ, #조은수, #안태형, #유아그림책, #한글자음, #보드북, #우아페서평단, #우아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