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시락 ㅣ 웅진 당신의 그림책 8
명수정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6월
평점 :
핑크빛의 화면 속에 작은 아이가 보입니다. 꿈 속인 듯 황홀하고 신비한 느낌을 받으며 책장을 넘겼습니다. 분홍색의 파도가 넘실대는 바다 위에 검은 갈대 줄기 위에 앉아있는 한 아이가 있습니다. 화려한 분홍색과 검은색의 먹선이 신비감을 증폭시킵니다. 무릎 위에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 아이는 갈대를 타고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 걸까 생각해 봅니다. 무릎을 감싼 손 너머로 보이는 아이의 얼굴은 재미있는 것을 떠올리며 웃음을 참는 것도 같고, 슬픔의 눈물을 참고 있는 것도 같습니다.
다음 장에서 힘차게 기지개를 켠 아이는 갈대를 말처럼 타고 바다를 건너가려 합니다. 그전에, 오늘의 점심으로 분홍색 바구니를 꺼내 듭니다. 꿈꾸는 도시락. 보자기에 싸인 도시락이 바구니 안에 가득 들어있습니다. 어젯밤 갈대를 타고 찾아온 꿈들로 만든 꿈꾸는 도시락입니다.
꿈꾸시락을 만든 재료들이 어딘가 낯이 익습니다. 호박 마차 말이 꾸는 향긋한 꿈 하나. 거위 친구가 꾸는 점박이 꿈 세 알. 잭 나무가 꾸는 꿈까지 두 개. 늑대가 꾸는 고소하고 짭조롬한 꿈 약간... 신데렐라에서 호박 마차를 끄는 말은 당근같이 향긋한 꿈을 꾸고, 잭과 콩나무에 나오는 잭 나무는 알이 가득 찬 콩깍지 꿈을 꾸고, 아기 돼지 삼 형제의 늑대는 고소하고 짭조롬한 소시지 같은 꿈을 꿉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고 재치 있는 표현들과 개성넘치는 그림이 조화롭게 잘 어울립니다. <꿈꾸시락>을 보며 이렇게 행복한 꿈들을 모아 맛있게 요리해서 도시락을 만들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소풍을 가서 즐겁게 먹을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웅진주니어, #꿈꾸시락, #명수정, #그림책, #우아페서평단, #우아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