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자기 한 장 우주나무 그림책 19
정하섭 지음, 정인성.천복주 그림 / 우주나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옷감만 짜며 산 할아버지가 있었습니다. 누구나 솜씨 좋은 할아버지가 짠 옷감을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할아버지는 지난 삶을 되돌아보았습니다. 할아버지는 평생 큰 어려움 없이 산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었습니다. 가족들에게는 최선을 다했다고 할 수 있겠지만 남에게도 그랬는지는 자신이 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할아버지는 마지막으로 보자기를 한 장 만들기로 했습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색깔이며 무늬가 달라 보이는 신비한 보자기였습니다. 할아버지는 온 정성과 한없는 사랑과 간절한 바람을 보자기에 불어넣어 바람에 날려 보냈습니다. 


보자기는 멀리멀리 날아 혼자 사는 할머니의 시골집에 날아들었습니다. 할머니는 다리를 저는 딸네 집에 가지고 갈 찹쌀과 참기름, 콩과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등을 보자기에 담았습니다. 버스를 몇 번이나 갈아타고서야 도시에 사는 딸 네 집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딸은 할머니의 사랑이 가득 담긴 보자기를 받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다음날 딸은 이른 아침부터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보자기에 도시락을 쌌습니다. 어느 건물 지하 기계실에서 일을 해서 일주일에 한 번밖에 집에 들어오지 못하는 남편을 위한 생일 도시락이었습니다. 아내가 돌아간 뒤 남편은 보자기를 빨아 빨랫줄에 널어놓았습니다. 그런데 바람이 쌩하고 불자 보자기는 또다시 멀리멀리 날아갔습니다. 이 신비한 보자기는 이번에는 누구에게 날아가서 사랑의 온기를 전했을까요? <보자기 한 장>은 할아버지의 정성이 담긴 보자기가 다양한 어려움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날아들어 위로와 사랑의 온기를 전하는 신비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마음을 보듬고 아픔을 치유하는 마법같은 보자기의 이야기는 보는 이의 마음을 뭉클하게 감동시키고 우리 주변의 약하고 힘든 이웃들을 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마법의 보자기를 만난다면 어떤 사랑을 담아볼까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우주나무, #보자기한장, #정하섭, #정인성, #천복주,  #그림책, #우아페서평단. #우아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