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 보자 폴짝 뽀뽀곰
김주현 지음, 석철원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 코끼리와 개구리, 원숭이, 참새 그리기 개미가 하늘로 폴짝 뛰어오르는 모습이 재미있어 보입니다. 다들 신이 나서 함박웃음을 지으며 뛰는 것을 보니 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뛰어 보자 폴짝>은 영유아기의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책장을 넘기면 검정고양이가 땅바닥에 떨어진 빨간 줄 하나를 발견합니다. 살금살금 다가가 앞발로 톡톡 빨간 줄을 건드려보던 고양이가 줄을 폴짝 뛰어넘습니다. 고양이의 수염이 공중에서 나풀나풀 날립니다. 이 모습을 본 토끼 두 마리가  "나도, 나도!" 하며 다가옵니다. 다음 장에서는 토끼 두 마리가 쫑긋한 귀를 팔랑팔랑 거리며 빨간 줄을 한 쪽씩 잡고 줄넘기를 합니다. 이 모습을 연못에서 본 초록색 개구리가 말합니다. "나도, 나도!" 개구리는 뒷다리가 팔짝팔짝 뛰며 빨간 줄을 신나게 뛰어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누가 "나도, 나도!"라고 외치며 달려올까요? <뛰어 보자 폴짝>은 꼬리에 꼬리를 물며 다양한 동물들이 폴짝폴짝 뛰어오릅니다. 동물 저마다의 귀엽고 유쾌한 그림과 신체적 특징을 표현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아이가 익힐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나타난 커다란 분홍 코끼리도 "나도, 나도..." 라고 말했지만 코끼리에게 빨간 줄은 너무 짧았습니다. 과연 동물 친구들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까요? 귀여운 동물 캐릭터들과 반복되는 구성으로 다음을 예상해보고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 등을 소리내 따라 읽으며 아이들이 말놀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웅진주니어, #뛰어보자폴짝, #김주현, #석철원, #그림책, #유아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