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목록 시원주니어 어린이 동화 8
밀랑 비노 지음, 김수영 옮김 / 시원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되어서도 어린이의 마음을 간직하기 위한 <꿈의 목록>이란 무엇일까요? 미아는 일요일마다 할아버지를 찾아갑니다. 할아버지는 나무를 깎아서 재미있게 생긴 동물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할아버지한테는 다른 어른들이 괴상하다고 생각하는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미아에게 들려줄 재미있는 이야기를 끝도 없이 만들어내셨습니다. 어느 날 할아버지는 미아에게 종이 한 장을 주셨습니다. 미아가 너무 커 버렸다는 생각이 들기 전에 해 보았으면 하는 것들의 목록이 없습니다. 어마어마하게 큰 나무에 올라가기, 이 세상에 혼자 있는 것처럼 노래 부르기, 총총한 별 밑에서 잠자기, 학교에서 항상 혼자 있는 친구 초대하기, 비 맞으며 춤추기 등 재미있고 엉뚱한 내용들이 가득 적혀있었습니다. 할아버지가 사랑하는 손녀에게 적어 준 꿈의 목록을 보며 우리는 아이들에게 아이니까 해볼 수 있는 일들보다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더 많이 이야기하고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이가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기 전에 해봐야 할 바보 같은 일들을 보며 동심으로 돌아가 남의 눈치 안 보고 해보고 싶어집니다. 미아는 나이가 들어가고 어느 순간부터 할아버지가 주신 꿈의 목록을 보지 않게 되었습니다. 어른이 된 미아는 결혼을 하고 엄마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잊고 지냈던   할아버지가 남겨주신 꿈의 목록을 아이와 함께 보게 됩니다. 과연 미아는 이 소중한 목록을 다시 시도해 보게 될까요?  <꿈의 목록>을 아이와 부모가 함께 보며 자신들의 꿈의 목록을 만들어 함께 해보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재미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것이고, 어른들에게는 잊고 있던 동심을 되찾아 남의 눈치 안 보고 마음껏 놀아볼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되어줄 것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꿈의목록, #시원북스, #밀랑비노모드로에지에, #어린이의마음,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