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 - 대박 아이디어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세훈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2월
평점 :
광고는 그 짧은 찰나의 순간에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야 합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미지화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만들어진 몇 줄 안되는 광고 카피는 번뜩이는 아이디어의 집결체라 하겠습니다. 독창적이고 유니크한 의견이나 주장, 차별화, 개성, 브랜드, 이미지 등을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하고, 글이나 말로 표현하면 새로운 콘셉트가 탄생합니다.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에서는 이런 스토리를 창조하는 사람을 '콘셉트 크리에이터'라고 지칭하며 디지털 혁명 시대를 앞서가는 직장인들의 지향점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자료와 예시를 들어 독창적인 아이디어들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그러한 사고와 발상을 만들어내는 과정까지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더울 때 마시는 음료라는 통념을 깨기 위해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가 빨간색 로고의 코카콜라를 시원하게 마시는 스토리를 만들어낸 예시가 있습니다. 이 콘셉트로 사람들은 추운 겨울에도 핫초코만큼이나 차가운 코카콜라 역시 계절과 잘 어울리는 음료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콘셉트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관심, 관찰, 관점, 관계로 이루어진 표로 설명되어 있어 창작자들의 사고의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줄 카피와 콘셉트의 힘>은 많은 자료와 예시가 곁들여진 재미있는 강의를 듣는 것처럼 흥미롭고 유익해서 콘셉트 메이킹의 교과서라고 말할만하겠습니다.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생활에서도 활용해서 독창적인 사고를 하는 콘셉트 크리에이터로 살아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한줄카피와콘셉트의힘, #이세훈, #대경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