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투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컬러링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색을 칠할까 색을 고르고 가득가득 면을 채워가다 보면 잡생각이 사라지고 어느새 콧노래를 부르고 있는 나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풍경이나 꽃, 어여쁜 소녀, 귀여운 캐릭터 등 다양한 주제의 컬러링 북이 있지만 이번에 만난 책은 소재부터가 위트가 넘칩니다.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화투>는 우리의 전통 민화에 화투 속 그림을 녹여 만든 컬러링 북입니다. 민화는 조선시대부터 우리의 조상들이 염원을 담아 그린 민중 그림입니다. 주로 별다른 미술교육을 받지 않은 평민들에 의해 새해 집안의 만복을 기원하고 나쁜 기운을 쫓아내는 의미를 담아 많이 그려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민화를 보면 편안하면서도 해학적이고 동물과 식물, 서적 등 다양한 주제를로 다채롭습니다. 이런 민화에 화투를 더했다니 너무 잘 어울릴거라는 예상이 들었습니다. 

화투 속에는 계절에 따른 매화, 벚꽃, 난초, 모란, 국화, 오동, 소나무 등 열두 가지의 소재들 역시 민화속에 배치하기에 어색함이 없습니다. 또한 명절에 온가족이 모여 화투를 치던 기억과 새해 길흉화복을 빌며 그려지던 민화의 느낌도 잘 어울립니다.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화투>에는 이렇게 탄생한 위트넘치는 32개의 작품이 실려있습니다. 본래 민화에서는 호랑이 뒤에는 주로 소나무가 그려지는데 이 책에서는 화투의 매화가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화려한 화투를 민화에 잘 녹여 만들어서 거북함없이 재미있습니다. 또한 재료가 색연필이여서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칠할 수 있겠고 어르신들 치매예방으로도 참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오늘은색연필컬러링북화투, #김정희, #컬러링북, #화투, #큰그림,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