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시테리언: 때때로 비건 - 완전한 채식이 힘들 때
김가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건이 버겁다면…

맛있는 하루 한 끼 채식으로 

선택적 채식주의자가 되어보세요!


예전에 다큐멘터리에서 항생제 주사의 무분별한 사용과 종양덩어리가 혹처럼 달린 돼지들과  좁고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되는 닭들을 보고는 속이 메스꺼워 한동안 고기를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이런 비위생적이고 열악한 환경에서 고통받는 동물복지 문제와 더불어 건강하지 못한 육류를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음을 알게되니 비건이 될까 심각하게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게 생각보다 번거롭고 어려운일이였고 육류를 제외하면 시중에 파는 간편한 먹거리 중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거의 없었습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며 흐지브지 되었고  나름의 차선책으로 유기농식단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채식을 하되 상황에 따라 육식을 허용하는 낮은 단계의 채식인 플렉시테리언에 관심이 갔습니다.  <플렉시테리언: 때때로 비건>은 유동적 채식에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북입니다. 저자가 뉴질랜드 유명 채식 카페에서 쌓은 경험을 담아 쉽고 맛있는 93가지 비건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 채식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습니다. 채식하면 샐러드와 풀데기만 생각했다면 <플렉시테리언: 때때로 비건>을 보면 다양한 요리법에 놀라게 될 것 입니다. 즐겁고 맛있게 채식을 할 수 있는 레시피로 하루 한끼는 채식을 먹는 식단을 꾸려봐야 겠습니다. 요리법이 어렵지 않고 넛밀크, 비건 마요네즈, 비건 버터 등의 기본 레시피까지 담겨있어 활용도가 높은 책입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화충전,#서평이벤트,#플렉시테리언,#때때로비건,#중앙북스,#김가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