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 - 영화로 보는 인문학 여행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EMORY OF SCREEN, 1000 WISE SAYING

OF MASTERPIECE FILMS


영화는 오래전에 만들어졌다고 구닥다리 취급을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당시의 시대상황과 사상의 변화를 보며 새삼스럽게 깨닫게 되는게 많습니다. 그래서 명화의 감동은 시대가 바뀌여도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영화가 쏟아져 나와도 여전히 짙고 매혹적입니다. <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으로 기억되는 명화들을 골라 그안의 명대사들을 선정해서 담아내고 있는 책입니다.

영화는 결국 인간에 대해 이야기하므로 인간 본연의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역사, 철학, 문학을 다룬 인문학 도서 못지않게 영화를 통해 감상자는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든 후 예전에 보았던 영화슬 다시보면 어릴땐 미처 느끼지 못했던 점들이 새롭게 눈에 들어오곤 합니다. 나이가 더 든 후에 보면 또 다른 감동으로 다가오리라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스크린의 기억, 시네마 명언 1000>에는 이러한 감동을 주는 명대사가 실려있습니다. 감동과 깨달음 때로는 아픔에 공감하며 대사를 보다보면 영화속의 장면이 함께 떠오르기도 합니다. 이 책을 보다 찾아보고싶어진 영화들도 많아졌습니다. 또한 한글과 영어가 함께 적혀 있어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도 읽으면 좋을 책입니다. 캘리그라피로 좋아하는 영화의 명대사를 써보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하며 맘에 드는 구절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