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역전의 경제학 - 경제학 하수에서 고수로 유쾌한 뒤집기 한판, 개정판
오영수 지음 / 이담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과 부동산 등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제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혹자의 조언에 따라 경제신문도 읽어보았지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고 어려워 며칠 읽다가 결국 안 읽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두꺼운 경제학서를 꺼내들고 혼자 공부할 엄두도 안나던 중 <30일 역전의 경제학>을 읽게되었습니다. 이책은 다양한 실제 사례와 더불어 영화, 고전문학, 사회적 이슈 등을 들어 경제학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경제학 입문서입니다. 오랜시간 대학에서 강의를 해 온 저자가 들려주는 경제학 개념과 원리는 이해가 쉽고 개념의 학습을 넘어 경제학적 사고의 틀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글과 공식이 가득한 지식전달 위주의 딱딱한 경제학서가 아닌 일러스트와 다양한 예시로 설명되어 있어 부담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할 경제학 기초 개념과 원리가 30가지 주제로  정리되어 있어 매일 하나씩 한달이면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 소비자잉여, 기회비용, 유인, 효율성, 공평성, 국민경제의 순환 원리 등 중요 경제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더나아가 경제학적 관점으로 사회 문제를 해석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를 수 있어 새롭게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습니다. 관련지식이 부족한 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기에 학생, 직장인, 주부 누구든 경제학 입문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