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사례로 배우는 재무제표 분석 30분 완성 - 재무제표로 꿰뚫어 보는 ‘주식투자 인사이트!’
김대욱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는 회사의 미래를 보고 성장하리라는 기대감을 갖고 투자를 하는것입니다. 이때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는건 너무 당연한 일이지만 실제로 숫자들이 가득한 재무제표는 어렵게만 느껴져서 잘 안보게 됩니다. 그런상태에서 어디서 어떤 회사가 좋다더라는 카더라만듣고 투자금을 넣었다가는 최악의 경우 상장폐지까지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 복잡한 재무제표는 어떻게 봐야할까요.

실제로 삼프로 TV에서 <재무제표를 읽어라>방송을 했고 조회수 130만이 넘을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만큼 많은 주식투자자들이 재무제표를 어려워하고 있고 제대로된 해석에 갈증을 느끼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발간된 <핵심사례로 배우는 재무제표 분석 30분완성>은 주린이들의 답답함을 쉬원하게 풀어줄 책이라고 느꼈습니다. 이책은 방대한 재무제표의 내용중  핵심을 찾아보는 눈을 길러주어 30분안에 성장가능성이 있는 회사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실제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되어 있어 이해가 쉽고 실전에 바로 응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을 읽으며 낯설었던 경제용어들의 개념도 다잡을 수 있었고 어떻게 회사의 미래가치를 예상하고 투자하는지 실전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회사 뿐만 아니라 업종의 방향성을 이해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되었습니다. 재무제표를 부담감없이 핵심만 골라보고 싶다면 <핵심사례로 배우는 재무제표 분석 30분 완성>을 추전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