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 네이버 인기 경제 인플루언서 봉현이형 투자법
봉현이형 지음 / 진서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인기 경제 인플루언서 봉현이형 투자법

주식은 저점에 사서 고점에 팔아 이익을 냅니다. 그래서 언제 살지 또 언제 팔지는 늘 고민이 되고 팔았더니 급등하고 샀더니 급락하는 등 후회로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 어느 경제전문가가 분석한 자료를 흥미롭게 본적이 있습니다. 한 우량주를 일년간 매월 같은날에 싸든 비싸든 무조건 따박따박 사 모은사람과 저점 매수와 고점 매도를 노린 사람의 수익률의 차이를 분석한 내용이였습니다. 놀랍게도 매월 일정금액으로 주식을 매수한 사람의 수익률이 더 높았습니다. 단순히 높은 수익률보다도 그 시간동안 언제 살지 팔지 고민하고 갈등하는 에너지의 소비없는 투자방법이 무척 부럽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쉬워보이는 이런 투자방법은 매일 요동치는 주식시장에서 웬만한 뚝심이 아니면 하기 어려운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의 저자는 바로 이러한 적립식 투자의 힘을 증명하여 온라인상에서 '봉현이형'으로 유명해진 분입니다. 대기업을 다니며 월급날마다 미국과 한국의 초우량주를 골라 우직하게 투자하는 <봉현이형 초우량주 투자원칙>을 수립했습니다.

책은 3단계 투자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 주식계좌를 연금계좌/미국계좌/국내계좌로 쪼개는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2단계는 월 33만원 강제저축 투자를 시작한다는 것으로 연금계좌 연 66만원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3단계는 여유자금이 생기면 미국과 한국 6:4 비율로 초우량주에 묻어두는 것입니다. 책을 읽으며 급등주에 현옥되어 내동매매를 했다가 손해를 본 경험과 믿을만한 기업은 결국 상승하던 경험이 떠올랐습니다. 봉현이형의 큰 투자 원칙을 따르면 힘들이지 않고 투자를 오래오래 해나갈 수 있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