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무작정 따라하기 - 어렵고 복잡한 경제 뉴스를 술술 가장 쉬운 경제학 공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테이번 페팅거 지음, 김정수 옮김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경제 지식이 곧 돈이 되는 시대,

현실 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경제학 지식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제 방송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들을때는 모르는 외계어같았는데 듣다보니 익숙해지는 용어들도 차차 생겼습니다. 그래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는 경우엔 그냥 멀뚱멀뚱 듣고만 있을때도 많았습니다. 궁금하면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기도 하지만 경제관련 지식이 너무 방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경제학을 차근차근 공부해보고 싶다는 갈증을 느끼고 있었기에 <경제학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으며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복잡한 수식과 전문 용어가 난무한 어려운 경제 전문 서적과 다르게  간결하게 설명되어 있고, 도표와 그림과 같은 시각적인 자료들이 함께 있어 눈에 잘 들어옵니다. 또한 원론적인 지식의 전달만이 아닌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서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습니다. 이론과 관련된 사례를 들어 설명하기에 경제학 공부가 처음인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경제관련 지식이 필수이고 아는 만큼 자산을 지키고 불릴 수 있는 시대입니다. 어떻게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방향을 잡느냐에 따라 경제적 격차가 벌어질 수 있기에 공부를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경제학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 시장을 바라보는 기본지식을 쌓고 꾸준히 안목을 키워나가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