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
이종섭 지음
라온북

기억에 남고 발상이 신선해 한눈에 꽂히는 광고 만드는 법

국제 광고에서 수차례 상을 휩쓴 광고인이 알려주는 아이디어 발상법, 카피 쓰는 법, 온라인 광고 잘하는 법 등 메세지 전달력을 최대로 높이는 광고 전략!






세상에 아이디어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은 없기에 우리 모두는 광고인입니다. 제품을 팔거나 '나'라는 브랜드를 팔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보다  참신하고 재치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이 돗보이고 성공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아이디어 발상 배워본적도 딱히 해본적도 없어 난감해서 책 제목처럼 광고인의 생각을 훔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저자는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자는 조 단위 기업 광고를 제작하고 있으며 다양한 수상경력(부산국제광고제 본상, Asia-Pacific Stevie Awards 마케팅 부분 금상,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은상.동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홍보 영상물.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최우수상)을 지닌 실력있는 광고인입니다. 책에 소개된 저자의 광고를 보면 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오곤 합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해냈을까?! 정말 광고인은 남다르구나! 감탄하며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자신을 끝까지 사랑해보라......부디 자신답게,  우리 자신답게 살아가자. 그것이 최고의 셀프 브랜딩이다.'
[ 3장 세상의가치는 언제든지 뒤집을 수 있다]
<태어난 이유를 찾아드립니다> 의 마지막 글입니다. 우리가 태어난 이유는 가장 자신답게 살기 위해서라니 정말 멋진 말입니다. 남들과 경쟁하고 열등감을 갖는 대신 사랑을 통해 '나다움'을 찾아가면서 강해지라고 조언합니다. 아이디어는 나를 사랑하고 나다움에서 나온다는 말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짧고 간략한 말 한마디로 광고를 하려면 기본은 사랑이고 이해와 공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디자이너, 건축 설계사, IT 분석가 등 독창성과 창의성을 요하는 직업에 종사하는 이들은 당연하고,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과 학생들이 읽어도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