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계가 풀리는 태도의 힘 - 나를 지키면서 남과 잘 지내는 33가지 방법
사토 야마토 지음, 김윤경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관계가 풀리는 태도의 힘
사토 야마토 지음/김윤경 옮김
한국경제신문
나를 지키면서 남과 잘 지내는 33가지 방법
마음 착해서 오히려 관계가 힘든 사람을 위한 인간관계의 기술
저자는 법률사무소의 대표 변호사입니다. 수많은 분쟁을 맡아 해결하면서 변호사로서 갈등과 분쟁을 해결하고 다른 사람과 원만히 지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알려줍니다.
1장 나를지키며 남과 잘 지내는 사람의 태도 8가지
2장 관계가 술술 풀리는 사람의 태도 15가지
3장 이미 생긴 문제를 부드럽게 해결하는 사람의 태도 10가지
인간관계가 원만한 사람들의 태도를 설명한 후 다툼을 일으키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알려줍니다. 인상적인 내용은 남의 부탁을 너무 잘 들어주지 말고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였습니다. 타인과 거리를 유지하는 비결로 들어줄 부탁의 가짓수를 미리 정해놓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신선했습니다. 타인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종종있어서 더욱 공감하며 읽게되었습니다. 부탁을 다 들어주다보면 나중에는 너무 쉽게 언제나 부탁해도 되는 쉬운 사람이 되고 결국 본인도 지치게 되어 인관관계에 금이 가게됩니다. 그럴땐 이렇게 맘을 정하는 겁니다. '10가지 부탁중 7가지는 들어주고 3가지는 거절하겠다' 이렇게 들어줄 부탁의 갯수를 정해놓으면 3가지를 거절할때 7가지는 들어주었기에 부담없이 당당히 거절할 수 있고 그러면서도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며 관계를 이어갈 수 있겠습니다. 이런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익히더라도 분쟁에 휘말렸을때의 대응법을 마지막으로 설명해줍니다. ' 화를 돋울 타이밍을 피해서 말을 걸어라' '공통의 적을 찾아내 분쟁을 근본부터 해결하라'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이 가득합니다. 나를 지키면서 타인과 잘 지내는 33가지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지혜가 담긴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