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 다이어트가 힘들 때 시작하는 10가지 원칙
에블린 트리볼리.엘리스 레시 지음, 정지현 옮김 / 골든어페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가 힘들 때 시작하는 10가지 원칙

다이어트 말고 직관적 식사
에블린 트리볼리.엘리스 레시 지음
정지현 옮김
골든어페어

직관적 식사란 누구나 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능력인 본능적인 먹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갓난아이가 배고프면 먹고 배부르면 고개를 돌려 젖을 거부하듯이 우리 모두 타고난 능력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비만해지고 다이어트의 스트레스속에 살고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다이어트 시장은 나날이 커져가는데 아이러니하게도 비만인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배가고프지 않은데도 음식을 습관처럼 먹는 모습은 우리가 타고난 직관적 식사와는 거리가 멉니다. 이 책은 먹고나서 후회하고 죄책감까지 갖게 되는 잘못된 다이어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원초적 배고픔을 존중하고 편안한 포만감을 느끼는  직관적 식사를 소개합니다. 음식을 제한하는 박탈감이 반발적인 폭식으고 이어짐을 경계하고 먹는 즐거움을 허용하면 오히려 스스로 폭식을 제한하게 된다고 합니다.
< 먹는 즐거움을 되찾는 방법>
1단계:정말로 먹고 싶은 음식이 무엇인지 생각한다
2단계: 미각의 즐거움을 찾는다
3단계: 먹는 행위를 즐거운 경험으로 만든다
4단계:만족스럽지 않으면 먹지 않는다
5단계:중간에 확인한다.여전히 맛이 좋은가?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해오면 음식을 즐길 권리를 잃은 이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되찾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먹고 싶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음식을 즐길 권리가 있다고 믿는 것은 다이어트 없이 평생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직관적 식사를 위한 10가지 원칙을 실제 예시와 자료를 들어 자세히 설명해주며 섭식장애를 치유하는 방법과 부록으로 단계별 지침 요약도 실려있어 다이어트에 지친 현대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