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건축가의 사람, 이야기, 공간에 관한 낙서장
신웅식 지음 / 하움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에세이#한 건축가의 사람, 이야기, 공간에 관한 낙서장
식웅식
하움출판사

저자는 건축회사를 다니고 있으며 그림과 만들기를 좋아하는 10년차 직장인입니다. 디자인 부서에서 일하며 퇴근후 틈틈히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그리고 막연하게 '100장을 그리면 책을 출간해 봐야겠다' 생각을 했고 이렇게 책으로 나왔습니다. 이 책은 그림 에세이집이며 people/ story/ space 의 3가지가 반복되는 구성입니다. 
《people》작가는 인물화를 그리는 걸 좋아해 다양한 초상화가 실려있습니다. 간결하고 빠르게 슥슥 그려낸 인물화를 보며 필력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취미로 계속 즐기며 사는 삶도 멋집니다. 책
제목이 낙서장이지만 작품들은 낙서의 수준이 아닙니다. 
《story》이야기 그림에는 작가의 짧은 에세이와 그림이 있습니다. 음악, 영화, 그날의 기분, 여행등 저자의 이야기들을 보니 다른이의 그림 일기장을 슬쩍 펼쳐보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나도 그림일기를 써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모아 책으로 낸 멋진 그림 에세이집을 보니 저자의 꾸준함과 미적 소질에 감탄하게 됩니다. 
《space》건축회사에서 디자인한 그림들과 글이 실려있습니다. 건축가가 이야기 하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보며 건축물들의 디자인을 보니 재미있고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건물을 만들어내는 건축 디자인이 멋진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대의 흐름과 건축물의 목적등을 읽어내고 디자이너가 고민하고 담아내는 결과물들이 매력적입니다. 선으로 종이에 그린 그림이 실제로 눈앞에 웅장하게 서있을때 어떤 감정이 들까 궁금합니다. 전국 곳곳에 나의 디자인으로 세워진 건축물들이 있다니,  그리고 본인의 집을 직접 디자인 할 수 있음이 부럽습니다. 

건축가의 이야기를 읽으며 건축디자인의 매력을 알게되었고  길을 가다 보는 건물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고 그림과 글로 볼거리가 많아 독서시간이 즐거웠습니다.


#에세이#한 건축가의 사람, 이야기, 공간에 관한 낙서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