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온다, 나노봇 와이즈만 미래과학 2
김성화.권수진 지음, 김영수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가 온다, 나노봇
김성화,권수진 글/김영수 그림
와이즈만BOOKS


어려운 나노 테크놀로지의 기초를
초등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술한
국내 최초 초등용 해설서






귀여운 그림과 함께 과학 이야기가 재미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림의 색감도 이쁘고 내용도 좋아서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겠습니다.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원자, 분자, DNA, 세포 등에 대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만화와 그림을 통해 설명해 줍니다. 이책을 읽은 아이가 후에 관련된 내용을 배우면 더 쉽게 받아들이겠구나 싶습니다.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도 충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께 0.35나노미터의 원자 한 개의 두께로 만들어진 세상에서 가장 얇은 그물, 그래핀의 이야기는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그래핀은 종이보다 백만 배 얇고, 강철보다 200배 강하고, 유리보다 투명하고,전기가 아주 잘 통해서 새로운 시대를 열게될거라 합니다. 그래핀 태양 전지 자동차, 정말 기대됩니다. 강한데 너무 가벼워 척척 접어 가방에 넣고 다닐지도라니!! 오래 살아야 겠습니다!!

책의 마지막은 만능 분자 조립 기계와 나노봇이 있는 미래에 좋은점과 함께 위험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며 생각해볼 거리를 제공합니다. 정말 고도로 과학이 발달해서 나노혁명이 일어나면 세상은 공상과학 만화처럼 변할지도 모를일입니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재미있게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해보기 좋겠습니다.

#어린이과학교양서#미래가온다나노봇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