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잘레스 씨의 인생 정원 - 복잡한 도시를 떠나 자연에서 배운 삶의 기쁨
클라우스 미코쉬 지음, 이지혜 옮김 / 인디고(글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잘레스 씨의 인생 정원
클라우스 미코쉬 지음/이지혜 옮김
인디고


복잡한 도시를 떠나 자연에서 배운 삶의 기쁨


"사랑과 견줄 수 있는 단 하나의 감정이 있다면 바로 이런 것일지도 몰라. 자연과 내가 하나가 됐다는 느낌 말일세"

단순하게, 느긋하게, 자유롭게.

작은 농부의 텃밭에서 되찾은 균형 있는 삶의 행복










은행에서 투자 상담원으로 일하던 니클라스는 갑작스러운 해고 통보를 받은 후 당황하기보다 이를 기회로 받아들이기로 결심합니다. 쉼을 얻기 위해 무작정 스페인의 작은 해변 마을 에스테포나로 떠납니다. 거기서 자연주의 방식으로 채소를 가꾸며 살아온 농부 곤잘레스 씨를 만나 함께 생활하며 세속적인 성공만을 추구하던 자신의 삶을 처음 되돌아보게 됩니다. 그를 통해 인간과 자연에 대한 애정, 단순한 삶의 기쁨, 타인과 더불어 사는 방식에 대해 배우게 된 니클라스는 속도지향적인 삶에서 내려와 조금 느리더라도 나만의 가치 있는 삶을 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책을 읽으며 '편리성'이나 '저렴한 가격'만을 생각하며 물건을 소비하지 말고 생산과정이나 공유경제처럼 '가치'를 중요시하여 물건을 선택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모순은 사람들이 가장 싼 물건을 사면서 돈이 절약된다고 믿는다는 사실이야. 그러다 보면 필요 이상으로 물건을 쓸어담기 때문에 결국엔 친환경적인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에 비해 돈을 적게 쓰는 것도 아니야."
곤잘레스 씨처럼 자연에 순응하며 사는 삶에 대해서도 새롭게 생각해 볼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인생의 큰 시련 앞에 놓여 있는 당신에게
혹은 그 시련을 통과하고 난 후
잠시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당신에게...

한 지혜로운 농부가 말합니다.


"앞날을 걱정하는 것처럼 무의미한 일은 없어. 이 길로 가면 뭐가 나올까, 무슨 끔찍한 일이 벌어지는 것은 아닐까 전전긍긍하는 것만큼 기운을 소진하는 일도 없거든. 그러다 보면 정작 오늘 할 일에 집중하는 데 쓸 기운은 남아 있지 않게 되지......"




#곤잘레스씨의인생정원#삶의기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