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나와 잘 지내고 싶다

후루카와 다케시 지음
김주영 옮김
한국경제신문


생각이 많아 불안한 당신에게

《마이너스 사고에서 벗어나는 9가지 습관코칭북》
일본 최고의 습관 코칭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스스로 손해 보는 사고'에서 빠져나오는 법




《마이너스 사고》
●실패에 끊임없이 집착한다
●남들과 비교하며 자신감을 잃는다
●상사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지 못한다
●잘나가는 동료를 질투한다
●불만과 불평을 늘어놓는다
●쉬는 날에도 일 생각에 머릿속이 복잡하다
●나쁜 감정이나 기분에 사로잡히면 쉽게 빠져나오지 못한다
●주변의 시선이나 평가에 지노치게 신경 쓴다





마이너스 사고에 빠지기 쉬운사람은
역경에 처했을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유명인들이 시련과 부담감을 이겨냈는지를 유형화하여 책에 담았다.그들은 9가지 사고습관을 공통으로 보였으며, 이것이 바로 마이너스
사고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사람의 특징이다.





운동선수와 기업가 등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사례를 들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9개의 사고습관을  큰 카테고리로 45가지의
기술을 소개한다.



워크북 형식으로 직접 기록할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질문에 답을 하면서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바라볼수 있어 좋았다.

또 그에 따른 마이너스사고를 유익한 사고습관으로 바꿀 기술을 배울수 있다. 머릿속으로만 상상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노트에 적어보라고 작가는 말한다. 일기처럼 습관화하면 생각이 서서히 바뀔것같아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