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tar Trek: The Original Series - Season 1 Remastered (스타 트렉: 오리지널 시리즈 - 시즌 1)(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Paramount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으아아아! 내가 이 시리즈 전 편을 보는데 무려 5년이라는 시간을 소비했다. 1960년대에 시작된 TV 시리즈물로써, 스타워즈와 끊임없이 비교되는 작품이다. 오리지널 시리즈를 시작으로 해서  - Next generation - Deep space 9 - Voyager - Enterprise 으로 이어지는 장대한 서사시. 영화로도 10여편 넘게 제작되었으며 트레키라는 열혈 팬 집단을 만들어낸 시리즈 물.

 

 

 

한국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데, 왜 그런지는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아마도 국내에 방영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이건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육빽만불의 사나이부터 시작하여 여러편의 미국 드라마를 방영했음에도, 왜 이 스타트렉을 빠뜨렸는지 알다가도모를일이다. 아마도 당대의 시대상이 이런 SF물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일까? 아뭏든 우리나라에서도 공중파로 방송되었다면, 수많은 트레키를 양산했을 것이다. 예전에 AFKN에서 방영되는 것을 한 두편 보다가, 본격적으로 빠져들기 시작하여 그 모든 시리즈를 한 편도 빼놓지 않고 섭렵.

오리지날에서는 스팍이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 TNG에서는 양자컴퓨터로 만

들어진 데이타. 대머리 함장도 봐줄만 하지만 왠지 데이터가 더 다가온다. DS9 에서는 형태변환 외계인 오도. ㅎㅎㅎ. 스타트렉을 말할때는 항상 비견되는 스타워즈를 빼놓을 수 없고, 그 반대로 마찬가지다. 시대상이라고나 할까? 누가 누구를 베끼거나 영향을 받았다기 보다는, 그냥 자연스럽게 인류의 관심이 그정도 수준으로 발전한 것이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