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Dave Koz - Collaborations: 25th Anniversary Collection
데이브 코즈 (Dave Koz) 연주 / Concord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Dave Koz, 20세기 컨템퍼러리 재즈 색소포니스트. 1990년 초반에 그의 첫 데뷔 앨범이 나왔을 때의 감동을 필자는 아직도 기억한다. 국내에서는 Nothing But The Radio On 이 재즈 애호가들의 이목을 끌었으나, 필자가 넘버 원으로 치는 곡은 'Give it up' 이다. 톡톡튀는 속사포처럼 뿜어나오는 그의 브레싱은 이것이 과연 색소폰에서 나올 수 있는 소리인가? 하고 의심하게 만들정도로 인상적이었다. 처음에 이 곡을 접했을 때는 퍼커션과 드럼비트가 어우러져 라틴풍 냄새를 물씬 풍겼다. 하드록에도 가깝고 펑키한 그루브에 흑인의 소울이 맛깔나게 어루러진 곡이다.

 

그런데, 유투브나 국내외를 막론하고 이 곡에 대한 비디오 클립이 거의 없다는 것이 정말 아쉬울 따름이다. 그래도 찾아보면 라이브로 연주한 곡을 찾아볼 수 있어서 다행이다. 난 정말 1집을 낼 때 이 곡의 뮤직 비디오를 안 만들었다는 점이 무지무지하게 안타깝다.

 

그래서 뒤져 봤더니 코즈와 EarthWind&Fire의 조인트 형식의 라이브가 있다. 잠시 데이브 코즈의 라이브 영상 기브잇업을 감상해보자. 알토 색소폰의 연주가 물흐르듯이 이렇게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터져나오는 것을 보면, 재즈 문외한이라 할지라도 그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